
1년 전
부산 봄꽃명소 천제산 우룡산 공원 동백꽃 보여줄까? 벚꽃 보여줄까?
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부산 봄꽃명소를 찾아다니며, 맘껏 봄을 누리는 것 같습니다.
남구 대연동에 한창 아파트 공사가 진행되는 곳 뒤편에 위치한 부산 봄꽃명소로 천제산의 우룡산공원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아이들이나 가족들에게 동백꽃을 보여줄까? 벚꽃을 보여줄까? 고민할 때 우룡산공원을 방문하시면 동백꽃과 벚꽃을 함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천제산 동백꽃터널
부산 남구 대연동의 천제산에는 동백나무가 가득 심어져있어, 주민들이 이곳을 지날 때는 동백꽃터널이라고도 한답니다.
주민의 마음을 사로잡는 곳이기도 하지만, 제마음을 사로잡은 동백꽃터널이기도 합니다.
누군가가 동백꽃은 3번 꽃이 핀다고 하더라고요. 나무에서 한번, 땅에서 한번 그리고 마음에서 한번!
부산 봄꽃명소 천제산 우룡산공원 가는 길에서, 감사하게도 저는 아름다운 동백꽃을 3번 마주합니다.
오르막길이지만 높이가 높지 않아(해발 140m), 운동 삼아 오르기 좋은 천제산이었습니다.
동백꽃터널을 지나면, 차가 다닐 수 있는 도로를 만나고 도로가에서부터 봄꽃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개나리꽃, 벚꽃!
우룡산 공원
부산 남구 대연동 산165-9
우룡산공원의 표지석이 보이는 곳부터, 이제 부산 봄꽃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부산 봄꽃명소로 천제산 우룡산공원에 오시면, 동백꽃터널 구경하신 후에 벚꽃까지 구경할 수 있답니다.
아마도 지금은 동백꽃이 많이 졌겠지만, 벚꽃은 더 많이 폈겠지요?
이제 우룡산공원에 도착했습니다. 정상이라 하기에는 그리 높지 않습니다.
그래서 인근 주민들도 부담없이 산책하면서, 부산 봄꽃인 동백꽃도 구경하고 벚꽃도 구경하고 개나리도 구경하는 부산 봄꽃숨은명소라고 저는 소개하고 싶습니다.
우룡산공원에 도착하면 정자 밑의 넓은 광장이 있는데, 이곳에는 벚꽃이 가득합니다.
해가 잘 들어오는 곳이라 그런지 벚꽃이 다른곳 보다 더 많이 피었습니다.
팝콘처럼 톡톡 터진 벚꽃들을 한참 바라보니, 저절로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부산 봄꽃명소로 천제산 우룡산공원에서 동백꽃 보여줄까? 벚꽃 보여줄까? 하며 아이들 데리고 와도 좋을 것 같지요?
천제산 우룡산에서 동백꽃과 벚꽃보니 잠깐,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우룡산공원의 벚꽃 가득한 광장에서 돌계단을 올라가면 자그마한 운동시설이 있는 공간이 있고, 그 공간을 지나면 또 다른 감성이 시작되는 정자가 짜잔~~하고 보입니다.
제가 선 이곳에서 정자를 뒷 배경으로 해서, 빨간 동백꽃을 찍으면 아주 마음에 든 사진을 건질 수 있는데...
제가 간 날은 동백꽃이 많이 져버려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정자 주변으로 벚꽃이 피어 또 다른 아름다움을 주는 곳입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도 고이고이 배웅 해주는 듯한, 동백꽃 터널! 떨어진 동백꽃도 예쁜 곳 부산 천제산 우룡산공원에서 봄꽃구경을 하고 갑니다.
부산 봄꽃명소로 천제산 우룡산공원에서, 동백꽃 보여줄까? 벚꽃 보여줄까?
저는 동백꽃 필 때도 가고, 벚꽃 피는 지금도 갈 거랍니다.
남구 SNS 서포터즈 6기 금광진 취재 및 제작
- #소막마을
- #소막마을주택벚꽃
- #우암동벚꽃
- #부산벚꽃명소
- #남구벚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