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가격업소’란 인건비·재료비 등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임에도,

원가절감 등 경영효율화 노력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소 가운데,

행정안전부(또는 자치단체) 기준에 의거하여 지방자치단체장이 지정한 업소를 말합니다.

계양구에서도 착한 가격업소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는데요.

지방물가 안정을 위해 개인 서비스업소 중 타 업소와 차별화된 다양한 서비스와 저렴한 가격으로

물가 안정에 이바지하는 업소를 선정하여 구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습니다.

계양구에는 현재 총 26개의 착한가격업소가 있는데요.

이중 밀면과 칼국수, 만두가 인기인 ‘밀밭길’에 방문해 봤습니다.

밀밭길 입구를 보면 ‘착한가격’이라는 글씨가 적힌 현판을 볼 수 있는데요.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되면 이렇게 업소 지정서 및 인증 표찰을 제공받아 부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양구 홈페이지에서 업체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식당 안으로 들어가 주문을 하려고 메뉴판을 보니, 밀면 전문점답게 메뉴가 단출합니다.

보통 이런 곳은 맛집인 경우가 많죠!

밀면, 비빔밀면, 잔치밀면이 있고, 추가로 칼국수, 만두가 있습니다.

그런데 밀밭길에는 재미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밀면 전문점이면서도 계양구 맛집 평가단이 ‘칼국수가 맛있는 집’으로 선정했다는 점인데요.

그래서일까요? 다들 칼국수를 주문해서 먹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밀면 전문점에서 밀면을 안 먹어볼 수는 없는 것! 그래서 비빔밀면을 주문해 봤습니다.

주문 접수를 하면, 물과 열무김치, 앞접시 등을 먼저 주고, 이후 5~10분이면 금방 음식이 나옵니다.

테이블 위에 올라온 비빔밀면은 정말 맛있어 보였는데요.

고소한 깨가루가 식욕을 자극하고, 듬뿍 올라간 오이채, 그 밑의 절임 무, 그리고 빨간 소스가 환상적이었습니다.

게다가 참기름이 둘러져 있어 향은 또 어찌나 고소한지!

열심히 슥슥 비비면서 보니, 야채가 푸짐해 씹는 맛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면발도 탱글탱글, 딱 먹기 좋게 익어 맛있겠더라고요.

다 비빈 후 먹어보니, ‘그래! 이 집은 밀면 전문점이 맞구나!’ 싶었는데요.

일단 소스가 맵지 않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고, 감칠맛과 새콤달콤한 맛이 조화로워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잘 둘러진 참기름이 또 고소한 맛을 주었고요.

배가 그리 고프지 않은 상황에서도 순삭 할 정도로 맛있는 비빔밀면이었는데요.

이렇게 재료가 아낌없이 올라간 비빔밀면을 7,000원에 먹을 수 있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점점 기온이 올라가면서 시원한 음식이 당길 때가 됐죠!

그럴 때 계양구 착한가격업소 ‘밀밭길’에서 맛있는 밀면 한 그릇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계양구 신비 블로그 기자단 8기 김진영 기​자님의 기사입니다 ​​​*


#계양구 #계양구청 #인천계양구

#계양구착한가격업소 #착한가격업소 #밀발길 #밀면전문점

{"title":"착한 가격인데 맛도 있는 음식점, 계양구 착한가격업소 ‘밀밭길’","source":"https://blog.naver.com/gyeyang_gu/223064585031","blogName":"계양구청 ..","blogId":"gyeyang_gu","domainIdOrBlogId":"gyeyang_gu","logNo":223064585031,"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