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순창 무료 물놀이장에서 무더위 식히기
순창 무료 물놀이장에서
무더위 식히기
무더위가 시작된 지난 7월 22일 향토회관 야외무대 광장에 어린이 물놀이장이 무료로 개장했습니다.
물놀이장 개장 후 장마가 잠깐 이어졌지만, 8월 불볕더위가 시작되면서 순창군 무료 야외 아동 물놀이장은 주말 가족 단위 이용객들로 인기 피서지로 연일 인기입니다.
개장식 당일에는 버블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져 피서객, 군민 등 주말 동안 1천여 명이 몰렸는데요, 주말이 아닌 평일에 방문하면 조금 더 한가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올여름 인기 피서지로 거듭나는 순창 무료 물놀이장은 순창군이 지원하고, 순창군 청년회의소가 위탁해 설치한 곳인데요,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자 접근성이 좋은 곳에 에어풀장이 설치돼 아이들을 동반한 어른들도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기는 모습이 보입니다.
‘순창 JC와 함께하는 어린이 물놀이장 워터파크’는 안내센터 등록 후 물놀이장에 차례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안전 수칙도 걸려 있어 읽어보았는데요, 수영복과 물놀이용 신발을 이용해야 하며, 수영모, 캡모자는 필수입니다. 특히, 애견 동반은 불가인데요 적발시 물 교체 비용이 청구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물놀이장에서는 무더위 스트레스를 날리기 위해 성인들에게는 시원한 캔맥주를, 어린이들에게는 아이스크림을 무료 증정해 인기를 끌었습니다.
물놀이 시설에는 연령별 에어풀장, 워터슬라이드, 그늘막, 탈의실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는데요, 야외시설이지만 이용객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안전시설부터 그늘막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쓴 점이 돋보입니다.
물놀이장 곳곳에는 빨간 의상을 입은 안전요원이 상주해 혹시나 하는 위험이나 불편함을 해소하고 있는데요, 혹시나 아이들이 위험한 상황에 빠지지 않도록 수시로 물놀이장을 표시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물놀이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은 저녁 9시까지 확대 운영되고 있습니다.(월, 목요일은 휴장) 미취학 아동부터 초‧중‧고등학생 그리고 아동을 동반한 보호자까지 방문객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입니다. (단체 문의 : 653-3136)
특히 주말에는 물놀이 시설 외에도 푸드트럭이 함께 운영돼 먹거리도 함께 즐길 수 있는데요, 단순히 물놀이에서 그치지 않고 다양한 주말 행사, 즐길 거리도 마련해 도심에서 무더위를 함께 극복할 수 있는 시설이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물놀이장 시설 주변에는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혹시나 하는 의료사고에 응급처치할 수 있도록 안전요원이 대기 중입니다. 순창 물놀이장 무료 개장도 반가운데, 내부 시설인 탈의실도 무료라 더 반갑군요.
이번 물놀이장 개장은 오는 8월13일까지 무료로 운영됩니다. 무더위 온 가족이 함께 물놀이를 즐기고, 휴식을 취해도 좋은데요, 물놀이장 운영 기간이 빨리 끝나는 게 아쉽다면 바로 옆 ‘일품공원’에도 바닥분수가 운영 중이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도 좋겠습니다.
- #순창군
- #순창여행
- #순창군물놀이
- #순창청년회의소
- #순창JC
- #순창워터밤
- #순창흠뻑쇼
- #순창워터파크
- #순창물놀이
- #순창수영장
- #워터슬라이드
- #무료수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