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신선한 마늘이 가득! 경북 '의성전통시장' 둘러보기 / 장날은 매월 2일, 7일
안녕하세요 의성군 블로그 기자단 백은영입니다. :) 저는 의성공설시장을 방문해 보았어요~ 의성전통시장 공설시장은 상설시장으로도 운영되고 있으며 매월 2일, 7일 5일장이 열려요.
7월부터 9월까지는 의성 마늘 출하시기로 마늘 장터가 따로 열리고 있기도 한데요~
제가 방문한 날은 5일장이 서는 날이 아니라 비교적 조용한 분위기였어요. 5일장이 서지 않아도 상설시장으로 농산물과 생활필수품 등을 판매하고 있어서 장보기 및 구경하기가 가능해요.
의성 공설시장은 아케이드가 설치되어 있어서 4계절 날씨 상관없이 편하게 장을 볼 수 있어요.
중앙 통로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다양한 상점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정문 입구에는 주로 천막, 마늘망, 그늘막 등을 판매하는 상가들이 많았어요.
의성 하면 마늘 아니겠어요. 7월~9월은 마늘 출하시기라 곳곳에 마늘을 판매하는 곳이 많았어요.
수박, 복숭아를 비롯한 제출 과일을 판매하는 과일상점도 있어요. 수박이 정말 튼실하고 맛있어 보이죠? +_+
농약 종묘사, 신발, 전기 철물 점 다양한 매장들이 입점해 있어요.
의성전통시장 내에는 고객 쉼터 공간인 궁스테이도 있습니다.
라디오 방송국도 있고, 대부분은 시원한 음료를 판매하는 카페로 이용되고 있어요. 가격도 저렴해서 시장 둘러보고 잠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도 좋을 것 같아요.
궁스테이 건물 바로 옆에는 편의 시설로 새마을금고 365 ATM 기계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시장 안쪽에 또 다른 아케이드 건물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현재 출하 중인 마늘을 작업하는 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저 태어나서 이렇게 많은 마늘은 처음 본 것 같아요~^^
의성시장은 생각보다 넓어서 여기저기 둘러보면서 볼 게 많아요. 그릇 및 용기를 판매하는 매장이에요. 플라스틱 의자들도 사이즈별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곳곳에 다양한 먹거리 식당도 있어요. 넓은 야외 마당에서도 식사가 가능하지요~
트릭아트 포토존에서는 호랑이가 마늘을 먹고 있는 그림을 볼 수 있어요.
논이나 밭일할 때 필요한 작업복이나, 모자 등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붉은색의 크고 작은 고무 대야를 비롯해 마당을 쓸 때 사용하는 대형 빗자루도 정말 오랜만에 봤는데요. 소쿠리와 대야, 채반 등 다양한 잡화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회, 농기구, 수산, 이불집, 전기 집 등 다양한 매장들이 있어서 웬만한 물건들은 다 시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의성전통시장 동문 쪽에는 먹거리 골목이 있어요. 특히 닭발이 유명한데요. 의성 시장 방문하셨다면 닭발은 꼭 드셔보세요~!
전통시장이 열리는 5일 장날에 방문하면 더 풍성하고 활기찬 전통시장을 느낄 수 있으니 시장 방문 계획이 있다면 가급적 2일, 7일 날짜에 맞춰서 방문하세요~
- #의성시장
- #의성전통시장
- #의성장날
- #의성전통시장장날
- #의성시장장날
- #의성마늘
- #의성궁
- #경북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