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이국적인 태안 파도리해수욕장에서 만나는 동굴스팟과 오션뷰 카페까지!
이번 봄은 조금 이르게 찾아온 포근한 날씨 덕분에 일찍부터 여기저기에서 봄꽃 소식이 들려옵니다. 따뜻하게 내리쬐는 봄 햇살 사이로 솔솔 불어오는 봄바람에 가벼운 외투를 툭 걸쳐 입고 떠나기 좋은 계절! 오늘은 시원한 봄 바다를 만끽하러 태안 파도리해수욕장으로 떠나봅니다.
몽돌이 펼쳐지는 이국적인 해변
파도리해수욕장
충남 태안군 소원면 모항파도로 490-85
갯바위와 자갈이 많아 거센 파도 소리가 그치지 않는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파도리해수욕장! 옛날 고려 시대에도 이곳은 파도가 거칠어 지나가기 어려운 곳이라는 뜻으로 '난행량'이라는 지명으로 불리었고 현재까지 유래되어 '파도리'라는 아름다운 이름으로 불리고 있는 해변입니다.
아주 작고 예쁜 해옥들이 반짝이는 태안 파도리해수욕장! 갯바위와 자갈이 많은 해변가로 오랜 세월 동안 거센 파도에 부서져 만들어진 몽돌해변이 펼쳐집니다. 파도에 깎이고 깎여 만들어진 동글동글 알록달록한 해옥들이 맑은 바닷물에 잠겨 아름답게 반짝이는 풍경을 더해줍니다.
태안 파도리해수욕장은 서해안 해수욕장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몽돌해변이 있어 색다른 이국적인 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해변 한편으로 펼쳐지는 기암괴석을 따라 물때마다 드러나는 특별한 동굴스팟! 파도리해수욕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생 사진 명소 파도리 해식동굴도 만나봅니다.
유명한 동굴스팟
파도리 해식동굴
충남 태안군 소원면 파도리
파도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유명한 동굴스팟 파도리 해식동굴은 SNS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이국적인 사진 명소인데요! 동굴 속으로 들어가 실루엣만 남도록 그림자 사진을 찍으면 동굴 뒤편으로 태안 파도리해수욕장의 푸른 바다가 펼쳐져 아름다운 동굴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동굴스팟으로 가는 법! 바닷물이 빠지는 것을 간조, 다시 차오르는 것을 만조라고 하는데 파도리 해식동굴은 간조 때에만 갈 수 있는 곳입니다. 간조 시간 전으로 2시간 후로 2시간 동안 직접 걸어서만 갈 수 있으니 해식동굴을 방문하실 때 물때표 체크는 필수! 안전과도 직결된 중요한 정보이니 방문 전 사전에 꼭 확인하시기 비랍니다.
태안 물때표 보러가기
물때표 시간에 맞춰 기암괴석을 따라 걷다 보면 파도리 해식동굴에 도착합니다. 주황빛의 이국적인 동굴 안으로 들어가면 꽤나 큰 규모의 동굴 입구가 나란히 파도리 해수욕장을 담아냅니다. 맑고 푸른 태안 파도리 앞바다가 자연이라는 액자에 담겨 아름다운 풍경을 선물합니다.
부서지는 파도 소리를 들으며 한적하게 쉬어갈 수 있는 태안 파도리해수욕장. 이국적인 해변 풍경과 함께 쉬어가며 물때에 따라 드러나는 특별한 파도리 해식동굴까지! 태안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나세요.
태안 파도리 오션뷰 카페
커피 인터뷰 파도리
충남 태안군 소원면 파도리 61-9
이국적인 파도리해수욕장과 동굴스팟까지 한 바퀴 돌아보았다면 이제 조금 더 편안하게 파도리를 볼 수 있는 오션뷰 카페로 이동해 시원한 전경을 두 눈에 담으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봅니다.
파도리해수욕장 바로 앞에 생긴 커피 인터뷰 파도리는 이곳 파도리 해변을 닮은 붉은빛의 외관과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오션뷰 카페입니다. 안으로 들어서면 둥그런 통창 너머로 탁 트인 태안 파도리해수욕장이 한눈에 들어오며, 야외 공간과 루프탑까지 마련되어 있어 파도리의 아름다운 풍경을 더 색다르게 만나볼 수 있답니다.
봄날의 따뜻한 햇살 아래 부서지는 파도를 바라보며 여유롭게 쉬어갈 수 있는 오션뷰 카페 커피 인터뷰 파도리! 태안 파도리해수욕장을 품고 있는 이국적인 오션뷰 카페까지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태안 천리포수목원 목련축제와 근처 가볼만한곳 보러가기
▽▼▽▼▽▼▽▼▽▼▽▼▽▼
- #태안
- #태안군
- #파도리해수욕장
- #파도리해식동굴
- #동굴스팟
- #오션뷰카페
- #커피인터뷰파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