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전
삼척중앙시장 5일장 풍경 | 삼척 가볼만한곳
삼척중앙시장 5일장 풍경
삼척시의 유일한 상설재래시장이자 매달 2일과 7일에 특별한 일이 없이 장날이 열리는 삼척가볼만한곳 삼척중앙시장.
삼척가볼만한곳 삼척중앙시장은 시간이 갈수록 현대화되는 모습에서도 변하지않는 우리내 정서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삼척가볼만한곳 삼척중앙시장은 지리상 바다와 가까운 지역인 삼척시의 장점을 살려 매일 바다로 나가는 어선의 작업으로 동해안의 싱싱한 해산물과 지역의 과일·채소부터 생필품 및 다채로운 물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삼척여행시 자주 찾아가는 저에게는 삶의 원동력을 주었던 삼척가볼만한곳 삼척중앙시장을 6월을 맞이하여 찾아가보았습니다.
먼저, 과일장이 열리는 곳에서 제철 과일을 구매하러 가봅니다.
봄과는 다르게 여름의 색을 보여주는 참외, 천도복숭아, 토마토 등이 있는 색다른 과일과 건강에 좋은 매실이 보여 구입하였습니다.
그러나, 과일과 매실이 들고 다니기가 무거워 보관을 부탁한 후, 장을 다 본 후 찾아가기로 하였습니다.
일을 구매한 후, 봄의 수확물로 여겨지는 음식을 요리할때 빠질 수 없는 마늘과 양파가 보여 다가가보았습니다.
수확한지 얼마 안돼보이는 양파와 마늘은 장날이라 그런지 다른 때보다 가격이 저렴한거 같아 구입해봅니다.
마늘과 양파를 구입하고, 지난 5월에 텃밭에 모종을 심었지만, 조금 모자른 생각이 들었던 차에 아직도 판매하는 곳이 있어 들려보았습니다. 파, 파프리카, 토마토 몇 개를 사고 그 옆으로 농기구를 파는 곳이 보여 가봅니다.
집에서 작은 텃밭을 일구지만, 매년마다 호미를 잘못 보관해서 자루가 망가져 호미 한 자루를 삼척가볼만한곳 삼척중앙시장에서 구입해 보았습니다.
삼척에서 나오는 생선을 구입하기위해 어시장으로 가던 중 일일이 다시 꼼꼼하게 손질하고 계시는 분이 있어 그분에게 생선도 구입해봅니다.
이리저리 돌아보다보니 여름용 밀집모자가 보여 하나사고
삼척가볼만한곳 삼척중앙시장 내부로 들어가봅니다.
시장 안쪽도 장날을 맞아 분주한 모습이 보입니다.
그 중 장날을 맞아 시장을 보러 나오신 어르신이 시장내 물건을 파시는 분과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고 정겨운 모습이 보여 사진 한 장 찍어봅니다.
그리고, 장날이 아니여도 늘 북적거리는 분식코너에서 진빵과 만두, 도너스도 구입하고 맛있게 보이는 떡볶이와 오뎅도 간식으로 사먹어 봅니다.
출출했던 배를 간식으로 채우고 다시 이리저리 시장을 돌아보다보니 산더미같이 손에 들려진 장거리가 같이 간 짝꿍의 손에 들려진 것을 보며 이번 장날은 여기서 그만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쁜와중에도 시장을 같이 다녀주며 무거운 짐을 들어 준 것에 대한 보답으로 맛있는 것을 사주기로 약속하고 맡겨두었던 과일을 찾아 다음 장날에 다시 올 것을 기약해봅니다.
집에 돌아온 후 시장에 산 것을 정리한 후 사진을 뒤적거리다 이번 삼척가볼만한곳 삼척중앙시장에서 오래된 느낌으로 찍은 사진 한 장 발견했습니다.
그 사진을 보며 돌아가신 부모님을 생각하며 다음에는 부모님이 사셨던 근덕면에 열리는 장날에 가봐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2층으로 올라가봅니다.
- #삼척가볼만한곳
- #삼척중앙시장
- #삼척5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