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기 김해시 SNS 서포터즈 윤근애

2025.04.04

푸른 새싹이 돋아나고 포근한 봄의 정취가 느껴지는 4월입니다. 곳곳에서 봄꽃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는데요. 김해의 대표 벚꽃 명소인 장유 율하천으로 발걸음 해보았습니다.

율하천은 관동동에서 발원하여 응달동 조만강으로 합류하는 지방 하천으로 양옆에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걷기 좋은 곳이랍니다.

율하천에는 청년복합문화거리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웹툰 AR 포토존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는데요. QR코드 스캔 후 걸어서 웹툰 속으로 AR앱을 다운로드하여 소중한 순간을 증강현실 인증샷으로 남겨 보실 수도 있답니다.

증강현실이란 현재 실제로 존재하는 사물이나 환경에 가상의 사물이나 환경을 덧입혀서, 마치 실제로 존재하는 것처럼 보여 주는 컴퓨터 그래픽 기술, 또는 그러한 기술로 조성된 현실을 얘기합니다.

율하천에는 벚꽃뿐만 아니라 율하천을 따라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꾸며놓은 카페들과 이색적인 맛집들이 어우러져 있어 김해의 핫플레이스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창원, 부산, 거제 등 여러 도시와 인접해 외지 사람들까지 많이 찾고 있는 장유율하카페거리에는 프랜차이즈 카페부터 개인이 운영하는 로스팅 카페들이 있어 입맛에 맞는 커피를 찾아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봄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꽃인 벚꽃은 우아하고 섬세한 모습으로 사랑과 아름다움을 상징하기도 하는데요.

벚꽃은 장미과 벚나무속(Prunus) 벚나무아속(subg. Japanese cherry) 벚나무절(sect. Cerasus) 식물의 꽃으로 특히 동아시아의 벚나무 종의 나무에서 피는 꽃을 말합니다.

벚꽃은 히말라야 지역이 원산이라는 이야기도 있으며, 현재는 한국, 일본, 중국, 북한, 네팔, 이란, 미국 등 북반구의 온대지역 전역에서 피고 있답니다.

벚꽃은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청벚꽃, 겹벚꽃, 왕벚꽃 등이 있으며, 청벚꽃은 연한 분홍색으로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겹벚꽃은 복잡하고 화려한 꽃잎이 특징입니다.

연분홍 벚꽃길을 따라 걷다보면 다양한 색깔의 튤립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튤립은 네덜란드의 국화이며 네덜란드하면 떠오르는 꽃이지만 사실 야생 튤립의 원산지는 중앙아시아 파미르고원이라고 합니다.

튤립은 백합과 식물로 튤립의 꽃 색깔에 따라서 꽃말도 다양합니다.

[빨간색 - 사랑의 고백(영원한 사랑)

분홍색 - 사랑의 시작

보라색 - 영원한 사랑, 영원하지 않은 사랑

노란색 - 헛된 사랑 혹은 사랑의 표시(혼자하는 사랑)

흰색 - 추억, 실연, 용서, 과거의 우정

검은색 - 당신을 저주합니다]

튤립은 16세기 후반 유럽 전역으로 퍼졌는데 이색적인 모양이 관심을 모으며 귀족이나 대상인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하였습니다.

순식간에 귀족의 상징이 된 튤립은 신분상승의 욕구를 지닌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았고 대유행을 따라 점점 가격이 치솟아 튤립만 있으면 벼락부자가 될 수 있다는 환상을 가진 사람들이 늘면서 투기의 대상이 되기도 하였답니다.

생태하천으로 거듭난 율하천에는 산책로와 휴식공간이 잘 조성돼 있어 사계절 걷기 좋은데요. 봄이면 벚꽃길을 따라 걸으며 봄 정취를 느낄 수 있답니다.

연분홍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 있는 율하천으로 봄꽃 여행 떠나보세요.


{"title":"김해 벚꽃 명소 장유 율하천의 봄 풍경","source":"https://blog.naver.com/gimhae4you/223824584814","blogName":"김해시 공..","domainIdOrBlogId":"gimhae4you","nicknameOrBlogId":"가야왕도 김해","logNo":22382458481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