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39일 전
신선한 특산물과 해산물 가득한 강화풍물시장 오일장
다양한 특산품 먹거리로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강화풍물시장 오일장은 갓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과 신선한 농산물로 만든 음식들을 맛볼 수 있었는데요. 특히, 순무와 새우젓, 인삼 등은 꼭 맛보고 구입해야 할 품목들입니다.
넓은 주차장을 갖추고 있어서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었고요. 강화풍물시장은 상시로 운영하는 시장이었지만 바로 옆 실외 공간에 펼쳐지는 오일장은 매월 2, 7, 12, 17, 22, 27일 5일 간격으로 열리고 있었어요.
주소 - 강화군 강화읍 중앙로 17-9
오일장 - 매월 2. 7, 12, 17, 22, 27
주차요금 - 30분 600원(이후 15분 300원)
먼저 강화풍물시장은 정비화가 잘 된 깔끔한 실내에 조성되어 있어서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었는데요. 제철 과일과 채소들이 반겨주었고요. 그 뒤로 특산물들이 하나둘씩 보이기 시작했답니다.
바닷바람을 맞고 자라 미네랄이 풍부한 고구마와 입맛 없는 여름철 별미인 순무김치가 눈에 띄었는데요. 인기 있는 특산물로 가격이 저렴해서 부담 없이 사가지고 갈 수 있었고요. 판매하는 가게들이 많아서 꼭 시식을 해보고 입맛에 맞는 곳을 고르세요. 시식을 하지 않고 구입했다가 후회할 수도 있었답니다.
전국에서 손꼽히는 규모의 새우젓 판매장이기도 했는데요. 김장철이면 육젓을 사기 위해 북적북적한 모습을 구경할 수도 있었고요.
그 외에 밴댕이젓, 낙지젓, 씨앗 젓, 오징어젓 등 다양한 젓갈을 맛볼 수 있었어요. 밥도둑인 양념게장도 가격이 저렴해서 부담 없이 사가지고 갈 수 있었는데요. 전부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서 비주얼부터가 남달랐고요.
갓 잡은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강화풍물시장이었답니다. 다양한 횟감과 해산물들을 갖추고 있어서 취향에 맞게 먹고 싶을 것을 골라 먹을 수도 있었는데요. 제철 해산물도 수족관에 가득했어요.
전부 둘러본 후에는 강화풍물시장 오일장도 함께 둘러봤는데요. 해산물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비슷했답니다. 대신 먹거리들이 많아서 이것저것 골라 먹을 수 있었고요. 인삼튀김, 치킨, 분식 등 종류도 다양했어요.
바로바로 만든 것들이라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가격도 대형마트나 프랜차이즈보다 저렴해서 부담 없이 이것저것 골라 먹을 수 있었고요.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고 있는 시장이어서 그런지 대부분 검증받은 맛있는 음식들이었답니다.
쫄깃쫄깃한 떡도 정말 인기가 많았는데요. 비주얼만 봐도 재료를 아끼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요.
직접 만든 조선 된장도 있어서 구입할 수 있었어요.
다양한 제철 음식과 특산물, 먹거리 등을 맛볼 수 있는 강화풍물시장 오일장은 매월 2, 7, 12, 17, 22, 27일 5일 간격으로 열리는 재래시장이었고요. 사방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 섬이다 보니 갓 잡은 싱싱한 해산물들도 맛볼 수 있었답니다.
🚶♂️
신선한 특산물과 해산물 가득한, '강화풍물시장 오일장'
이번 주말에는 여기 어떠세요?
# 어서오시겨 강화
- #강화
- #강화군
- #강화도
- #강화여행
- #강화관광
- #강화가볼만한곳
- #가볼만한곳
- #인천여행
- #전통시장
- #강화오일장
- #풍물오일장
- #풍물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