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촌 자연휴양림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안녕하세요

논산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김순동입니다.

도시에서 살다 보면 한 번은 숲속 정취가 가득한 곳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싶어집니다. 밤에 별도 가득 보이면 좋을 것 같고, 고요한 자연 속에서 하루를 잘 지내다 오면 다시 한동안 일할 힘도 얻을 것 같습니다. 논산에도 자연휴양림이 있는데요. 이국적인 통나무집만 보아도 마음이 설레는 이곳은 바로 양촌 자연휴양림입니다.

볕이 점점 좋아져서 금세 봄이 올 것 같은 날씨입니다. 도시에서는 눈이 모두 녹았지만 시골마을 응달에는 아직도 눈이 하얗게 남아 있습니다. 논산에서 주말 오후 드라이브로 나선 곳은 양촌입니다. 지난 양촌곶감축제 이후 처음 드라이브 같네요. 여유로운 시골길을 구불구불 지나서 산속으로 한걸음 들어서면 양촌 자연휴양림 이정표가 보입니다.

볕이 점점 좋아져서 금세 봄이 올 것 같은 날씨입니다. 도시에서는 눈이 모두 녹았지만 시골마을 응달에는 아직도 눈이 하얗게 남아 있습니다. 논산에서 주말 오후 드라이브로 나선 곳은 양촌입니다. 지난 양촌곶감축제 이후 처음 드라이브 같네요. 여유로운 시골길을 구불구불 지나서 산속으로 한걸음 들어서면 양촌 자연휴양림 이정표가 보입니다.

산 능선이 눈앞에 보이는 곳에 이르자 드문드문 숲속의 집이 보입니다. 휴양림을 구경할 때는 당장이라도 숙박 예약을 할 것 같지만 사실 기회가 많은 건 아니지요. 투숙객들이 간간이 산책을 하는 것 외에는 숲속의 오후는 고요하기만 합니다. 그래도 오래간만에 숲길을 보며 여유를 느껴봅니다.

깔끔하게 지어진 쌍둥이 건물이 눈에 띄는데요. 프리미엄 숲속의 집입니다. 독채를 사용할 수 있고, 정원도 10명이나 되어서 가족 모임 장소로 아주 좋다고 합니다. 특히 2층에서 통창을 통해 보는 숲속의 경치가 일품인데요. 그래서인지 예약도 빨리 끝난다고 합니다. 나중에 전원주택을 짓는다면 저렇게 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군데군데 아담하게 들어서 있는 목조주택은 일반 숲속의 집입니다. 모두 10채인데요. 원룸 형태로 되어 있어서 한 가족이 사용하기에 적절합니다. 지금은 야외에서 불을 피우는 것이 금지되어 있지만 다른 계절에는 야외 시설을 이용하면서 낭만적인 숲속의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곳이지요.

아이들과 숲 체험도 할 수 있는데요. 산길을 걸으며 아이들과 식물에 대해 이야기하면 가족 간의 유대감도 더욱 깊어지겠어요. 겨울이라 굳이 숲속을 걷지는 않겠지만 한 달 정도만 지나도 숲에서 봄 향기가 물씬 풍겨올 테니 그때는 숲을 걷는 재미가 있겠지요. 걷다가 침엽수림에 둘러싸인 쉼터에서 편안하게 쉬는 것도 좋겠어요.

독특한 형태의 집이 나란히 있는 곳은 글램핑 시설입니다. 캠핑이 각광을 받으면서 직접 장비가 없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시설인데요. 좀 더 낭만적인 휴양림 시설이라 하겠네요. 지금은 겨울이라 3월 중순 이후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4월 이후부터 늦가을까지는 인기가 많아서 예약을 서둘러야 합니다.

양촌 자연휴양림의 숲속 놀이터에는 다양한 구조물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출렁다리와 숲속 미끄럼틀 등이 있는데요. 날씨가 좋아지면 숲속을 신나게 뛰는 아이들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숲속을 걷고 나서 들르는 곳은 숲속 놀이터 바로 아래에 있는 양촌자연휴양림 물놀이장입니다. 여름에는 이용객들이 붐비는 곳이지요. 물놀이장의 앞쪽은 나무 데크로 되어 있어 걷는 느낌도 좋고, 물에서 실컷 놀다가 나오면 따뜻하게 앉아 있기도 좋아요. 물론 여름철 이야기지요.

숲속 휴양관은 일반적인 원룸 형태로 2층에 7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숲속의 집을 예약하고 싶지만 여건이 안 되는 경우 이곳도 훌륭한 숙박시설입니다.

자연휴양림을 한 바퀴 걷는 동안 몸이 훈훈해지고, 머리도 맑아진 것 같습니다. 돌아보니 시간 여유만 된다면 숲속의 집에서 하룻밤 보내고 싶어집니다.

양촌 자연휴양림은 매주 수요일 5주 후 사용 예약을 합니다. 지역민이나 사이버 논산시민은 할인 혜택도 있어서 저렴한 금액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논산시민은 30%, 사이버 논산시민은 2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양촌자연휴양림

찾아가는 길 : 충남 논산시 양촌면 매죽헌로 1723번지 176-23

문의전화 : 041-746-6481

홈페이지 : 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ID02030034

사이버 논산시민 http://city.nonsan.go.kr/


{"title":"양촌 자연휴양림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source":"https://blog.naver.com/nscity/223026133440","blogName":"논산시 공..","blogId":"nscity","domainIdOrBlogId":"nscity","logNo":22302613344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