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거북섬동, 공백없는 돌봄체계 구축 ‘누구나 돌봄’ 운영
- 공적 돌봄 공백 메우는 7대 단기 돌봄, 병원 동행·식사 지원까지 -
시흥시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는 돌봄이 필요한 주민 누구나, 필요할 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누구나 돌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돌봄’은 일상생활 수행이 어렵거나 수발할 가족이 없고, 공적 돌봄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 등에 한해 단기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서비스 대상은 ▲거동이 어렵거나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경우 ▲가족 등 보호자가 부재하거나 돌봄이 불가능한 경우 ▲기존 공적 서비스의 이용 공백이 발생한 경우 등입니다.
지원 항목은 ▲생활 돌봄 ▲동행 돌봄 ▲주거 안전 ▲식사 지원 ▲일시보호 ▲재활 돌봄 ▲심리상담 등 총 7개 분야로, 필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됩니다.
최근 거북섬동에는 시력상실로 인해 눈 수술을 앞둔 대상자에게 병원 동행, 수술비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해당 대상자는 “앞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혼자 병원 갈 생각에 걱정이 많았는데, ‘누구나 돌봄’ 덕분에 안심하고 수술을 받을 수 있었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거북섬동 관계자는 “살다 보면 누구나 일시적인 도움이 필요한 순간이 있는데, 그럴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가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곁을 지키는 든든한 이웃이 되기 위해 적극적으로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거북섬동 맞춤형복지팀
031)310-4007
제작 | 시흥시청
- #시흥시
- #시흥
- #시흥시청
- #누구나돌봄
- #거북섬동행정복지센터
- #단기돌봄서비스
- #병원동행지원
- #식사지원복지
- #공적돌봄공백해소
- #맞춤형돌봄
- #지역돌봄복지
- #시흥돌봄SOS센터
- #생활밀착복지
- #취약계층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