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전
10월까지 울주문화재단 문화마당 콘서트, 울주문화예술회관 공연 관람기
10월까지 이어지는 울주문화재단 <문화마당 콘서트>, 울주문화예술회관 6월 공연 관람기
매해 알찬 공연으로 울주군민(+울산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울주문화재단,
이번에는 더운 기운을 싹 날려버리고 시원~하게 쭉쭉 뻗는 연주 공연을 보러 다녀왔어요.
울주군에는 공연과 전시가 진행되는 문화센터가 다수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곳이 #울주문화예술회관 인데요. 울주군 주요 공연을 기획하는 '울주문화재단'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작년에 돌바닥이었던 회관 앞 마당에 잔디를 깔면서, 이곳 잔디마당에 방석을 깔고 앉아 야외공연을 즐기는 일이 부쩍 늘었습니다.
방문객들의 반응도 완전 뜨겁지요.
문화마당 콘서트 일정
울주군에서 어떤 공연이 진행되냐 물으신다면,
2025년 4월~10월 사이 총 20회의 <문화마당 콘서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는데, 공연 장소는 울주문화예술회관 잔디마당 · 범서 물내음공원 · 서울주문화센터 · 온양문화복지센터, 총 4곳이니 시간과 장소를 확인한 후 편한 곳으로 공연을 보러 가면 되겠습니다.
울주문화예술회관 잔디마당 풍경
잔디마당 공연이 있는 날이면, 회관에서 준비한 푹신한 빨간 방석이 바닥에 깔리고,
군민들은 자유롭게 돗자리와 캠핑의자 등을 준비해 와 자리를 잡습니다.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군민들은 자유롭게 자리를 잡고 앉으면 되고, 장난감을 갖고 놀거나 가볍게 음식을 먹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날은 어린이 방문객들을 위하여 예쁜 풍선 선물까지 준비되었는데요.
회관에서는 미리 만든 풍선아트를 아이들에게 나눠주었고, 아이들은 공연을 보는 동안 이 풍선을 흔들며 호응했습니다.
<문화마당 콘서트>가 열리는 날이면, 무료로 솜사탕을 만들어 나눠주는 카트도 운영됩니다.
어린이 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커플들도 저마다 솜사탕 하나씩 들고 공연을 보곤 하는데요.
폭신폭신하고 달콤한 솜사탕 덕분에 분위기가 한껏 UP 됩니다.
2025.06.28. (토) 19:30~
희희낙락한 여름 윤지밴드
이번에 관람한 공연은 대구에서 올라왔다는 윤지밴드의 합주였습니다.
유명 영화의 OST, 가요, 트로트, 클래식, 민요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는 만능 바이올리니스트 노윤지와 드럼 이하늘, 건반 박소현, 베이스 권민욱, 4명이 함께 만드는 신나는 연주 공연이었는데요.
밝고 신나고 흥겨운 멜로디가 천상 일대를 울리는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연을 보기 위해 잔디마당을 방문했고, 일부 인원은 간식을 가져와 먹기도 하였습니다.
멋진 갈라쇼에 참석한 것 같은 느낌이었겠군요!
첫 무대는 우리가 TV에서도 자주 듣는 클래식 연주로 막을 열었습니다.
바이올린 음색이 클래식 음악과 정말 잘 어울리고, 로맨틱하면서도 도발적인 연주가 아주 매력적이었습니다.
★ 동영상을 통해 음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청년들과 어린이들이 따라 부를 수 있는 이무진 '신호등' 노래도 합주로 들을 수 있었는데요.
어째선지 가요인 '신호등'이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엄청나게 인기가 있었다죠?!
참석한 어린이들의 떼창을 유도하는 곡이었고, 다들 어깨를 들썩일 정도로 신나는 노래였습니다.
음악에서부터 스릴이 넘치는 마이클잭슨의 'Smooth Criminal'도 연주하였습니다.
음악계에 역사를 쓴 故 마이클잭슨의 음악을 이곳에서 듣다니, 게다가 이렇게 파워풀한 바이올린 연주를 들을 수 있다니,
아주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누구나 다 아는 노래이지만 따라 부를 순 없는 🥲 아주 어려운 곡인 맘마미아 OST '댄싱퀸'도 들려주었습니다.
잔디마당을 가득 채우는 악기 소리에 힘입어 댄싱퀸을 함께 따라 부르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고음이 쉽지 않긴 했습니다!
그 외에도 남녀노소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이문세 '깊은 밤을 날아서'로 분위기도 한 번 전환했구요.
3040 세대라면 다들 자연스럽게 따라 부르게 되는 HOT '캔디', 심지어 밀양 아리랑을 댄스 버전으로 편곡하여 연주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렇게 정말 광범위한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콘서트에 참여한 군민들의 연령대가 폭넓은 만큼,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주한 듯 하였습니다.
약 1시간 가량 이어진 #윤지밴드 콘서트는 흥겨움 가득한 무대로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7~10월에도 많은 공연이 기다리고 있고,
7월에는 울주문화예술회관이 아닌, 울산물내음공원 · 서울주문화센터 · 온양문화복지센터에서 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계획된 공연에도 많은 참석을 부탁드리며, 문화와 예술이 일상 속에 가득하길 바랍니다!
- #울주문화재단
- #울주문화예술회관
- #윤지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