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남구국민체육센터 2관>을 자랑해봅니다!
부산광역시 남구 백운포로 108에는 남구 주민들에게 소통의 공간이자 여가생활의 중심이 되고 있는 백운포체육공원이 있습니다.
특히, 남구국민체육센터 1관이 2010년 3월 2일 개관하여 최상의 시설과 최고의 강사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23년 11월 2일에는 착공 2년 만에 남구국민체육센터 2관이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백운포체육공원에 운동 삼아 산책하러 왔던 저는 남구국민체육센터 2관을 궁금한 마음에 살짝 엿보고 왔습니다.
최상의 시설과 최고의 강사진으로 운영되고 있는, 남구국민체육센터 1관
남구국민체육센터 2관 드디어 완공!
2023년 11월 2일 준공식을 마친 남구국민체육센터 2관의 외관 모습입니다. 아직 개관식 전이지만, 남구국민체육센터와 같이 평일 6시에서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며,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은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 월요일과 네 번째 화요일에 휴관이라고 합니다. 입구에는 셔틀버스가 대기 중이었는데, 부산 남구 용호동뿐만 아니라 용당, 감만, 우암동과 수영구의 대동골인근에도 운영 중이라니 남구 구석구석 운행하고 있는 셔틀버스가 새삼 대견스러워 보였습니다.
남구국민체육센터 2관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1층의 입구를 지나 로비에 들어오니, 아주 밝고 깔끔했습니다. 편안해보이는 소파는 개관 후 많은 주민들의 편안한 대기 공간이자 휴식 공간이 되어 줄 것 같았습니다.
1층의 수영장 모습입니다. 아직 개관식 전이라 준비단계에 있다는 것을 참고하고 저도 둘러보았습니다.
투명창으로 초록 초록한 나무와 잔디가 보였는데 여느 수영장에서는 볼 수 없는 개방감이 느껴졌습니다.
실내체육관도 아주 크고 깨끗했습니다. 여기서는 농구든 배구든, 어떤 체육 종목도 신나고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바다Dream 작은도서관 들락날락 개관!
그리고, 또 자랑하고 싶은 공간이 있습니다. 부산 남구국민체육센터 2관 2층에 2023년 12월 1일 개관을 한, 바다Dream 작은도서관 들락날락이 바로 그 곳입니다.
운영시간은 9시부터 6시까지이며, 둘째 월요일과 넷째 화요일 휴관한다고 합니다. 바다Dream작은 도서관 들락날락은, 148.16㎡의 면적에 작은도서관과 미디어아트, 디지털 학습콘텐츠와 AR 체험관 등으로 알차게 구성된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제가 직접 안으로 들어가 보니, 많은 아동도서와 함께 책장 가까이 편안하게 디자인된 벤치가 참 개성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편안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곳이 될 것 같았습니다.
그림책을 읽어준다는 귀여운 부엉이 캐릭터의 '루카'도 비치되어 있고, 아이들이 여러 가지 생물이나 캐릭터를 직접 그려보고 AR효과로 살아 움직이는 모습을 보고 촬영도 할 수 있는 '상상칠판'도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이기대와 오륙도가 있는 부산 남구와 어울리게 벽면과 바닥면이 '실감형체험관'으로 운영되고 있어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재미를 듬뿍 줄 것 같은 공간도 있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디지털학습관도 있어 아이들이 흥미롭게 공부도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이런 공간 너무 설레지 않나요?
누구라도 쉬어갈 수 있는 야외공간, 하늘정원!
그리고, 바다Dream작은도서관 들락날락의 바로 옆으로는 '하늘정원'이라는 휴게공간도 있었습니다. 하늘과 푸른 산이 있어 가슴이 탁 트이는 듯한 상쾌함이 있는 공간으로,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 누구라도 와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2층에는 부산남구체력인증센터도 있어요!
그리고, 부산남구체력인증센터도남구국민체육센터 2관 2층으로 이전하였습니다. 안으로 들어가 보니, 훨씬 넓고 깨끗한 공간이 되어서 더 기분 좋게 '국민체력100' 인증을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저는, 남구국민체육센터 2관이 남구주민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는 시설이 될 것 같은 좋은 에너지를 받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곧 개관식을 개최할, 너무 멋진 남구국민체육센터 2관을 자랑해봅니다!
남구 SNS 서포터즈 5기 금광진 취재 및 제작
- #부산남구
- #부산남구청
- #부산남구국민체육센터
- #남구국민체육센터
- #백운포국민체육센터
- #백운포체육공원
- #남구국민체육센터2관
- #바다Dream작은도서관들락날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