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과천무료전시] 박경묵 개인전 "돌·바람·바다의 시간"
과천 스타벅스 DT점 2층에는 별빛미술관이 있습니다. 별빛미술관은 스타벅스 코리아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문화예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예술기획사 아트숨비에서 운영하는 문화공간입니다.
별빛미술관은 맛있는 커피 한 잔과 함께, 가끔은 친구와 연인을 기다리는 시간 동안 예술작품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 오는 3월 31일까지 박경묵 화가님의 개인전, ‘돌, 바람, 바다의 시간’이라는 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수묵을 주재료로 작업해 온 박경묵 화가는 나무, 산, 바다 풍경과 영모화를 소재로 다양한 작업을 해온 화가입니다. 우리가 무심히 지나치는, 우리 주변에 항상 있어 주는 바위와 돌도 그냥 지나치지 않고 숙고하며 마주하는 시간이 고스란히 작품에 담겨있습니다. 특히 어디에서나 볼 수 있고 마주하는 바다와 바위를 마주하며 그 속에서 푸른 희망을 찾아냈습니다. 그 희망을 작품속에서 같이 찾고 공유할 수 있는 전시입니다.
요즘은 봄의 길목에서 맘이 급해 먼저 펴버린 꽃봉오리들을 보며 봄과 여름의 푸르름을 기대할 수 있지만, 유난히도 추웠던 1월과 2월에 이 전시를 봤다면 그 계절적 배경과 더욱 대비되는 작품의 계절감에 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이 힐링되었을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돌틈에 핀 꽃, 그리고 돌 너머로 보이는 풀에서도 보이지 않는 바람의 움직임이 느껴집니다. 바람을 피해 숨은 듯, 돌에 가만히 안겨있는 작은 꽃무더기에서는 마치 엄마 품에 있는 아이와 같은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노란 꽃들의 색감과 대비되는 넘실대는 파아란 파도는 일터에서 고된 하루를 보내고 온 직장인이 지난 휴가를 떠올리며 웃을 수 있는 감정의 휴가를 제공합니다. 또한 앞으로의 여름휴가를 계획하며 어디로 가볼까 행복한 고민의 3분이 되기도 합니다.
이번 전시를 보면서 생각나는 것, 감상을 엽서에 담아 넣어놓으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굿즈를 준다고 해서, 저도 살짝 넣어봅니다. 좋은 전시도 보고 제 감상도 정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전시이지만 꼭 가보셔서 봄과 여름을 미리 맛보며 힐링이 되는 시간 가지시길 바랍니다.
박경묵 개인전 / 돌·바람·바다의 시간
- 전시 기간 : 22.12.30. ~ 23.3.31.
- 입장료 : 무료
- 장소 : 스타벅스 과천DT점 2층 별빛미술관
고성주 기자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무단 복제·배포할 수 없습니다.
타인 또는 기관에 대한 비방, 비난, 근거 없는 허위사실 유포 시 댓글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과천시 #과천시청 #과천시무료전시 #과천전시 #과천미술전시 #별빛미술관 #스타벅스별빛미술관 #과천별빛미술관 #스벅별빛미술관 #과천스벅별빛미술관 #과천스벅미술관 #박경묵 #박경묵개인전 #돌바람바다의시간
- #과천시
- #과천시청
- #과천시무료전시
- #과천전시
- #과천미술전시
- #별빛미술관
- #스타벅스별빛미술관
- #과천별빛미술관
- #스벅별빛미술관
- #과천스벅별빛미술관
- #과천스벅미술관
- #박경묵
- #박경묵개인전
- #돌바람바다의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