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
하얀 벚꽃잎이 휘날리며, 산책과 운동을 함께 즐기는 '송촌체육공원'
하얀 벚꽃잎이 휘날리며, 산책과 운동을 함께 즐기는 '송촌체육공원'
벚꽃이 필 무렵이면 가장 많이 흘러나오는 노래가 아마도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 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노래만 들어도 벚꽃은 마음을 설레게 하는데요. 예년에 비해 벚꽃이 일찍 피어서 왠지 선물을 빨리 받게 된 것 같아 기분이 좋아집니다.
최근 봄을 맞아 움츠렸던 몸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산에 갔다가 무릎 통증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는 기사를 보게 되었는데요. 갑자기 산을 타는 것보다 건강을 위해 주위에 있는 공원 #산책로 를 먼저 걸어보시면 어떨까요.
운동하며 #벚꽃 도 즐기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텐데요. '송존체육공원'은 이 모든 것을 다 충족해 주고 있으니 봄 산책은 계족산 아래 '송촌체육공원' 어떠세요.
'송촌체육공원'은 주차장도 있어 멀리서 오시는 분들도 봄 산책을 즐기기에 최고의 장소인데요. '송촌생활체육공원' 주차장을 이용해 저도 오랜만에 #벚꽃길 을 걸어봤습니다.
'송촌체육공원'에는 족구장, 게이트볼장, 물놀이장, 풋살경기장, 농구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등 운동을 할 수 있는 시설이 있고 곳곳에 산책로와 숲이 있어 사계절 방문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주차장에서 #게이트볼장 쪽으로 보면 눈이 내린 듯한 벚꽃 터널이 아름답게 수놓았는데 점심시간을 이용해 벚꽃과 함께 잠시 휴식을 취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물놀이장 주변에도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 있어 발걸음을 멈추게 해 운동보다는 산책을 즐기는데 더 행복함을 주는 것 같습니다.
'송촌체육공원'을 처음 오셨다면 안내도를 한번 보시고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공원이 힘들지 않고 일자로 되어 있어 길을 잃을 염려도 없습니다. 어울림마당부터 무궁화동산까지 다녀오시면 하루 운동량으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벚꽃을 보며 운동하는 기분마저도 좋아지니 자연은 그저 한없이 선물인 것 같습니다. 저도 잠시 앉아서 운동하며 어르신들과 대화도 나눠보는데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젊은 사람들도 꾸준히 운동해야 건강하다고 말씀해 주셔서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어야겠습니다.
간단하게 운동하고 나니 발걸음이 더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잠시 걷기만 해도 몸과 마음이 건강해질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가는 길에 소나무 숲길을 걸어볼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봄이면 따스한 햇볕과 꽃길을 걷는 것만으로도 행복한데 이를 방해하는 황사와 미세먼지가 정말 야속합니다.
마스크 착용이 자율화되었지만,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또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것이 참 안타깝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아래로 난 터널을 지나가면 법동소류지와 계족산을 오를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충분히 몸을 풀었다면 #계족산 등산로에도 도전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매봉초등학교 근처에 있는 만남의 마당에도 벚꽃으로 하얗게 둘러싸였습니다. 파란 하늘이었다면 더없이 아름다운 풍경이었을 텐데 살짝 아쉬움이 남습니다.
길을 걷던 분들도 모두 카메라에 아름다운 벚꽃을 담아봅니다. '송촌체육공원'은 곳곳에 출입로가 있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얀 눈이 내린 듯한 벚꽃이 만발한 '송촌체육공원' 어떠셨나요. 너무도 아름답게 펼쳐진 풍경에 운동할 맛 나겠죠.
한창 벚꽃이 만발해있어 봄에 가기 딱 좋은 대덕구 아름다운 명소 '송촌체육공원'으로 산책 삼아 봄나들이 나가보시면 어떨까요. 아름다운 벚꽃이 만발하는 따뜻한 봄날 #예쁜 사진과 추억을 남겨보시기를 바랍니다.
- #벚꽃엔딩
- #산책로
- #벚꽃
- #벚꽃길
- #게이트볼장
- #물놀이장
- #계족산
- #예쁜
- #대전시
- #대전광역시
- #대덕구
- #송촌동
- #법동
- #송촌체육공원
- #대전나들이명소
- #대전벚꽃명소
- #봄맞이
- #나들이
- #꽃구경
- #벚꽃구경
- #벚꽃사진
- #대덕구산책로
- #송촌동산책로
- #계족산산책로
- #무궁화동산
- #벚꽃잎
- #대덕구풋살장
- #대덕구배드민턴장
- #대덕구농구장
- #대덕구테니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