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전
삼척 도계 나무나라 유리나라에서 알찬 추억 만들었어요. | 삼척 가볼만한곳
삼척 도계 나무나라 도계유리나라에서
알찬 추억 만들었어요.
날씨가 점점 뜨거워져 한여름으로 치닫고 있어요.
삼척 도계에 뜨거운 여름에도 시원하게 구경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실내 추천 명소인 '도계 나무나라'와 도계 유리나라'를 방문했어요.
도계나무나라
도계 나무나라 근처 야외에 있는 피노키오 조형물들이 너무 귀여워요!
추억 사진 남기기에도 너무 좋아요!
아이가 피노키오 보러 가고 싶다고 노래를 불러서 먼저 나무나라를 먼저 방문했어요.
나무나라 입구부터 귀여운 피노키오가 기다리고 있었어요.
저는 1층 나무 도서관-1층 나무 놀이터-2층 피노키오 전시실-2층 옥상 테라스-1층 나무 이용 전시실 순으로 구경했어요.
1층 나무 도서관은 나무로 아이들이 책을 읽게 잘 마련되어 있었어요.
'부모는 아이의 거울!!! 사용하신 도서는 제자리에 넣어주세요'라는 문구가 인상적이었어요.
거울을 깨끗이 닦을 수 있도록 덥지만... 힘내보려 합니다 ㅎ
제 생각에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이 바로 '나무 놀이터'라고 생각돼요.
어느 날은 아이들이 북적북적한데, 방문한 시간대에는 널찍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넓고 쾌적하고 아이들이 재밌게 놀 수 있게 준비되어 있어요.
나무나라인 만큼 나무가 많아서 좀 더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옆벽에도 세심하게 꾸며서 보는 즐거움이 있었어요.
목공예 체험실이 궁금해서 살짝 엿보았어요.
다음번에는 목공예 체험실에서 즐거운 체험을 해보아도 좋을 거 같아요.
피노키오와 관련된 전시와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남녀노소 피노키오 동화책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곳이었어요.
다양한 나라의 피노키오는 피노키오를 보는 즐거움도 있었지만 그 나라의 특징을 알 수 있어서 재밌게 보았어요.
2층과 1층을 뻥 뚫어놓은 공간에 나무로 만든 조형물로 멋진 풍경을 연출해서 상상력을 자극했어요.
2층 테라스를 나가면 그리스 로마신화인 '아폴론과 디프네'의 전설로 멋진 벽화가 있었어요.
그리스 로마신화를 좋아하는 아이가 신이 나서 줄거리를 설명해 주었어요.
다양한 나무의 종류와 그 활용법을 배울 수 있는 전시 공간으로, 자연과 가까워지며 유익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종과 나무, 돌의 소리를 드는 코너를 아이가 재밌게 즐겼어요.
도계유리나라
도계 나무나라와 도계 유리 나라가 함께 있기때문에 알찬 관람을 할 수 있었어요.
유리 갤러리, 유리 역사관, 블로잉 시연, 유리 체험 프로그램 등 유리에 관한 알찬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아이가 가장 맘에 들어 한 작품들이에요.
알록달록한 색감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아이맘에 쏙 들었나 봐요.
유리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아이디어의 훌륭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에요.
보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체험으로 유리에 대한 흥미를 더욱 끌어올릴 수 있어요.
램프워킹, 블로잉, 글라스 페인팅이 있어요.
세상에 하나뿐인 내가 만든 유리제품을 만드는 특별한 체험 공간이에요.
도계에는 나무나라, 유리나라 외에도 추추 파크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으니 많은 분들이 즐거운 추억을 남기시면 좋을 거 같아요^^!
문의 및 안내033-570-4208
홈페이지http://www.dogyeglassworld.kr
주소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도계읍 강원남부로 893-36
이용시간09:00~18:00
휴일매주 월요일 / 1월 1일 / 설날, 추석 당일
주차있음(소형 100대 / 대형 20대)
이용요금
* 유리나라
- 개인 : 성인 8,000원 / 청소년,군인 6,000원 / 어린이 4,000원
- 단체 : 성인 5,000원 / 청소년,군인 4,000원 / 어린이 3,000원
* 나무나라
- 개인 : 성인 3,000원 / 청소년,군인 2,000원 / 어린이 1,000원
- 단체 : 성인 2,000원 / 청소년,군인 1,000원 / 어린이 500원
* 통합권
- 개인 : 성인 10,000원 / 청소년,군인 7,000원 / 어린이 5,000원
- 단체 : 성인 6,000원 / 청소년,군인 5,000원 / 어린이 3,000원
※ 단체 20명 이상
- #삼척가볼만한곳
- #도계나무나라
- #도계유리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