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대전의 특색을 담은 복합문화공간 「제로사이(zer042)」
지역복합문화공간 '제로사이'에 관람객이 입장합니다. 이날은 '마술 같은 시간'이라는 주제의 마술공연을 하는 날인데요.
대전 지역번호 042에서 이름을 착안한 제로사이는 대전 지역의 가치에 관심을 두고 지역콘텐츠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가까이에서 즐기는 마술공연
마술 같은 시간
2023. 6. 3.~진행 중
저는 2023년 6월 3일부터 진행하는 '마술 같은 시간'을 관람했습니다. 소규모로 진행하는 마술공연인데요.
가까이에서 마술을 즐기는 공연이랍니다.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와 5시, 2회 공연 중입니다.
이번 공연은 카드마술 등이 준비되었고 관객이 직접 체험에 참여하는 시간도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이들이 많이 옵니다.
바로 눈앞에서 펼쳐지는 마술이 무척 신기합니다. 마술사가 이번에는 카드 마술을 선보입니다.
여러 퍼포먼스 끝에 마술사는 관객이 고르는 카드를 골라냅니다. 박수갈채가 이어집니다.
마술사는 다양한 마술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친근감 있게 진행하여, 관객들이 공연에 즐겁게 참여합니다.
관객들이 좋아하는 카드마술, 소통마술 등으로 가족, 친구, 연인과 즐거운 주말 저녁 시간을 보냅니다.
앞으로도 마술 공연을 진행한다고 하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관람 예매는 [네이비 예약]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 ‘마술 같은 시간’ 관람 예매
제로사이에서 열린 문화활동
1. 동부탕 전시
2021. 6. 17.~7. 31.
로컬복합문화공간 제로사이가 대전 동구 대동 청년들과 함께 처음 진행한 활동은 무엇일까요? 바로 아카이브 전시 '동부탕'입니다.
제로사이 맞은편에 있는 '동부탕'은 어떤 곳인지, 어떤 공간인지에 관한 궁금증이 전시까지 이어졌습니다.
전시는 동부탕을 철거하기 전의 모습과 동부탕과 함께한 주민들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동부탕 아카이브 전시에는 총 3가지의 참여공간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다 <'때'가 있다. 나는 [ㅡ]할 때이다>인데요.
때 미는 공간에서 '시간의 어떤 순간이나 부분'을 뜻하는 '때'를 생각하며 잠시 글을 적을 수 있도록 참여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이 밖에도 동부탕에서 직접 철거해 온 팻말과 물품 등을 활용하여 벽면에 '오브제 전시'를 했는데요, 관객이 사진 찍는 포토존으로 사용했습니다.
또 동부탕의 외관라인을 스케치한 그림을 비치해, 동부탕의 모습을 기억하는 관람객과 처음 접하는 관람객이 자신이 생각하는 동부탕을 색칠하는 '동부탕 컬러링'도 준비했습니다.
제로사이에서 열린 문화활동
2. 대동소담 전시
2021. 10. 08.~12. 31.
로컬복합문화공간 제로사이는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 중입니다.
지난 2021년 10월 8일부터 12월 31일까지 로컬 아카이브 전시 '대동소담'을 진행했습니다. 대전 동구 대동의 이야기를 담은 아카이브 전시였는데요.
'나의 가족, 반려동물'이라는 주제로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대동 주민의 이야기를 사진과 영상으로 전시했습니다.
주민들 이야기를 사진과 영상을 기록해 전시함으로써, 주민들이 서로 가까워지고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로컬복합문화공간 제로사이는 공간대여도 진행합니다. 마음의 여유를 갖고 잠시 쉬어 가는 공간으로 적합한데요.
다양한 지역콘텐츠 전시나 공간 대여를 필요로 한다면 '제로사이'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제로사이
📍 대전광역시 동구 대동 2-9(대동종합사회복지관 옆 건물 1층)
· 이용시간: 13:00~20:00 / 매주 월, 화요일 휴무
· 문의전화: ☎070-8777-2019
김태균 ㅣ 제1기 동구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 #제로사이
- #대전제로사이
- #대전동구제로사이
- #동구제로사이
- #대동제로사이
- #zer042
- #대동문화공간
- #대전로컬공간
- #대전복합문화공간
- #대전공간대여
- #대전동구공간대여
- #대전동구전시
- #대전동구마술
- #대전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