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다양한 체육시설과 산책코스가 잘 갖춰져 있는 '을미기공원'
다양한 체육시설과 산책코스가 잘 갖춰져 있는 '을미기공원'
본격적인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봄이 왔습니다.
만물이 소생하는 봄은 여러 꽃과 나무만 피어나는 것이 아니라 사람도 겨우내 움츠렸던 몸을 펴고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따스한 봄 햇살은 우리 몸을 간지럽혀 밖으로 나가라고 손짓하는데요.
오늘은 대덕구 신일동에 위치한 다양한 체육시설과 산책코스가 잘 갖춰져 있어 운동하기 좋은 을미기공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을미기공원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조형물과 시계인데요. 넓은 광장과 주변의 파고라가 야외 나들이를 나온 사람에게 휴식공간이 되어 줍니다.
공원 앞에는 을미기공원이 새겨진 돌도 있으며 다양한 체육시설이 있는 만큼 공원에 주차장이 있어 차를 가지고 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을미기체육공원 안내도에는 어린이놀이터와 휴게광장, 파크골프장, 배구장, 축구장, 농구장, 족구장,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등이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운데 체육시설이 있으며 그 주변에는 둘레길도 잘 조성되어 있는데요. 봄의 따스한 햇볕을 느끼며 천천히 걷는 산책만으로도 봄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황토볼 맨발걷기 체험장도 설치되어 있으며 안내문에는 황토볼 지압의 좋은 점과 발 건강에 대한 내용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맨발로 걸으면 지압 효과가 뛰어나 노화 방지와 만성피로에 좋다고 하니 가끔 맨발 걷기를 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공원 곳곳에 길게 지압길이 놓여 있습니다. 이 길을 걸으면 왠지 건강해질 것 같습니다.
이곳 을미기공원이 예전 신대저수지 터였다고 하는데요. 을미기방죽이라 불리던 저수지는 인근 농지에 용수를 제공했으며 일제 강점기에는 잉어를 키우는 양어장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3, 4 산업단지가 조성되면서 매립되어 이렇게 을미기공원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공원 안의 인조잔디 축구장은 2002년 한일 월드컵 대회의 성공과 4강 신화를 기념하고 축구의 저변 확대와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을미기 축구장 사용 안내가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운영시간과 이용금액, 사용 규칙도 적혀 있으니 참고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농구장도 인조잔디가 깔려 있어 깔끔해 보이는데요. 보통 동호인 축구나 조기축구는 전용 축구장이 없어 학교 운동장을 빌려 이용하곤 하는데 이곳은 규격에 맞는 전용 축구장으로 조성되어 이곳에서 축구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넓은 축구장도 잘 관리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원 안에는 화장실도 설치되어 있으며 곳곳에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어 운동을 하지 않고 가볍게 산책하며 공원을 둘러봐도 좋은데요. 넓은 축구장 옆에는 가볍게 달릴 수 있도록 길이 잘 조성되어 달리기를 해도 좋습니다.
신대저수지를 매립하여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조성된 을미기공원에는 다양한 체육시설과 운동기구 그리고 몸에 좋은 지압길과 황토볼 체험장 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밖으로 나와 여러 가지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을미기공원에서 건강한 몸을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떠세요?
- #대전
- #대덕구
- #대전공원
- #체육공원
- #잔디
- #대덕구공원
- #체육시설
- #산책
- #을미기공원
- #축구장
- #배구장
- #테니스장
- #지압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