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공주 수국명소 유구색동수국정원 꽃축제로 놀러오세요~
제 3회 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
2024. 6. 14.(목) ~ 6. 16.(일)
6월이 되면 형형색색 수국이 수국정원에 만개해 여름을 알립니다.
중부권 최대 수국 명소인 유구색동수국정원은 4만 3천㎡ 규모로 2018년 유구천 수변에 조성되었는데요.
수국 산책길을 걷다 보면 절로 힐링이 되는 곳이에요.
유구수국마을에서는 매년 주민들이 힘을 모아 수국을 심고 가꿔 유구색동수국정원 꽃축제를 열고 있어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공주 유구색동수국정원 꽃축제'는 '유구花원 일상의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지난해 보다 일주일 정도 앞당겨져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수국 명소 유구읍 유구천 일원 유구색동수국정원 및 유구 전통시장 일원에서 열립니다.
축제 현장을 가면 늘 주차 때문에 곤란하다는 말씀을 많이 듣는데요. 유구색동수국정원 주차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유구읍 창말안길 42'를 찍으면 주차장 안내가 나오는데 축제 기간 중에는 평일에도 주차하기가 어려울 수 있지만 현장에서 주차요원들이 임시 주차장으로 친절히 안내를 해주시기 때문에 불편함이 없으실 것 같아요.
주차장에서 산책로를 따라 조금 걷다 보면 유구천 건너에 메인 행사장이 보입니다.
지난해 유구색동수국축제가 입소문이 나면서 지난 주말에 정말 많은 관광객분들이 찾아오셨다고 해요.
따가운 햇볕이 땀을 송골송골 맺히게 합니다. 날씨도 더워지기 시작하고 조금만 걸어도 숨이 턱턱 막혀 벌써 그늘진 곳을 찾게 되는데요. 유구색동수국정원 꽃축제 종합안내소에서 우산을 빌려주시더라고요.
유구천 1km 산책로를 따라 초여름 꽃들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예쁘게 피어난 꽃들의 보니 기분이 좋아지고 기분 좋게 불어오는 한줄기 시원한 바람에도 입가에 미소가 절로 지어지네요.
공주 수국축제의 꽃들은 주민들이 노지에서 정성껏 키운 노지 수국이라고 해요.
수국은 개화시기나 토양의 산성도에 따라 꽃 색상이 달라지는데 색상에 따라 꽃말도 파란색 냉정, 핑크색 처녀의 꿈, 보라색 진심, 하얀색 변덕으로 각기 달라요.
바쁜 일상 속 잠시 자연과 벗 삼아 휴식을 즐기면서 산책하듯 수국길을 오손도손 이야기를 나누며 걸었어요.
야간에는 은은한 조명까지 더해져 초여름 운치를 느낄 수 있답니다.
수국 정원 내에 조성된 다양한 포토존에서 꽃과 함께 특별한 사진을 남겨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1수국은 6~7월에 소담스럽게 피는 꽃으로 제가 다녀온 날은 축제가 시작 전이라 아직 수국이 만개하지 않았는데요. 축제 때 방문하시는 분들은 탐스러운 수국을 배경으로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남겨도 좋을 것 같아요.
유구수국정원에는 수국뿐 아니라 최근 떠오르는 보랏빛 코끼리마늘꽃도 만나보실 수 있어요.
주요행사
개막식 및 축하공연 : 6월 14일 19:00~20:40
나태주 시인과 함께하는 시와 음악이 있는 콘서트 :
15일 19:00~20:30
정의송 공주유구 수국가요제 : 16일 18:00~20:00
버스킹공연
축제 기간 중 11:00~17:00 (수국정원 일원)
영수증이벤트
축제 기간 중 유구읍 상가에서 2만 원 이상 사용한 영수증 소지자에게 키링, 우산 등 기념품 증정
개막식이 열리는 14일(금) 개막 퍼포먼스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15일(토) 나태주 시인과 함께하는 시와 음악이 있는 콘서트, 16(일) 정의송 공주유구 수국가요제, 버스킹 공연과 이벤트 등 온 가족이 즐길 만한 문화행사도 다채롭게 펼쳐집니다.
유구시장 일원에서는 수국꽃 머리띠 만들기, 수국샌드캔들 만들기, 수국비누 만들기, 수국꽃이 담긴 나만의 도자기컵 만들기, 손수건에서 피어나는 유구 수국, 수국도자기 키링. 수국 페이퍼 플라워 등 수국 관련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유료로 진행됩니다.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게 먹거리 코너이죠. 간단하게 드실 수 있는 먹거리존도 마련돼 있어요.
수국 정원을 가득 메운 아름다운 수국의 향연을 즐기며 여름의 매력에 빠져 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
위치 : 충남 공주시 유구읍 창말길 44 (유구읍 일원)
기간 : 2024. 6. 14.(목) ~ 6. 16.(일) / 3일간
문의 : 041-840-809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