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0일 전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무주 놀거리 추천 - 반디랜드
무주 반디랜드에서
놀거리 볼거리 한 번에 해결!
어린 시절 시골 하천가에 반짝반짝 빛나던 반딧불이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도시에서 자란 저는 반딧불이는 전설같은 이야기로만 들렸는데요. 반딧불이는 천혜의 자연환경에서만 서식하여는 생물로 우리나라에서는 '자연특별시' 무주군에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반딧불이는 전국에서 유일한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매년 8월마다 열리는 무주반딧불축제는 지난해 42만 명의 관광객이 찾았다고 합니다.
순우리말로 '반디'라고 불리는 반딧불이. 무주는 방문객들이 반디에 대해서 더 잘 알아갈 수 있도록 반디랜드를 조성했는데요. 곤충박물관, 반딧불 연구소, 반디별 천문관 외에도 통나무집, 야영장, 놀이터와 광장이 있어 관광객 뿐만 아니라 군민들도 주말마다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반디랜드에서 알차게 1박을 보내는 코스를 소개해 드려요.
< 🏠숙소 >
야영장, 통나무집
반디랜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숙소를 먼저 소개해 드립니다.
캠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야영장과 숲속 향기를 느낄 수 있는 통나무집입니다.
무주 반디랜드 야영장
텐트 설치하는 재미를 아시는 캠핑러라면 가족들과 함께 찾아오기 좋은 야영장이에요. 데크는 4*6, 5*5사이즈고 불멍까지 가능합니다. 몽글몽글한 나무 그늘 아래에서 시원하게 과일을 먹고 있는 가족들의 모습이 눈에 띕니다.
야외지만 화장실과 샤워장, 개수대가 청결하게 관리되고 있어 이미 만석이었던 야영장이었습니다. 최근 캠핑원정대, 캠핑페스타 등 정기적으로 축제를 진행하고 있어 더욱 알찬 캠핑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일정을 체크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무주 반디랜드 통나무집
동화 속에서 나오는 통나무집이 반디랜드에 재현되어 있어요!
숲으로 둘러싸인 통나무집은 4인, 6인 기준으로 각각 구성되어 있으며 냉난방기가 갖춰있어 여름과 겨울에서 편안한 환경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통나무집에서도 야외테라스 조리대에서 가스레인지와 불판을 이용해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답니다.
< 🎪아이들 놀거리 >
물썰매장과 놀이터
자녀가 있는 가족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곳이죠, 바로 물썰매장과 놀이터입니다.
무주 반디랜드 물썰매장
짜릿한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물썰매장에는 사람들이 신나는 표정으로 꽉 차 있었는데요. 자녀와 함께 탑승한 부모님 표정에도 들뜬 표정이 느껴집니다.
초등학생 입장료가 5천원에 무제한으로 탑승할 수 있어 부담없이 시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썰매장 이용 시에는 항상 안전에 유의해 주세요!
무주 반디랜드 놀이터
곤충을 테마로 한 반디랜드 놀이터는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이었는데요. 평소에 보던 아파트 놀이터보다 2배나 큰 규모였습니다.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다치지 않게 서로 배려하면서 놀이기구를 오르는 모습이 참 예뻐 보입니다.
< ⭐️가족들과 볼거리 >
곤충박물관
천연기념물이자 환경지표종인 반딧불이를 비롯해 우리나라와 전 세계의 다양한 곤충이 실물 전시되어 있는 곤충박물관입니다. 곤충뿐만 아니라 물고기, 수달, 열대어 등을 볼 수 있는 아쿠아존도 있습니다.
관람을 마치고 나면 지구에는 인류 말고도 정말 각양각색의 생물체들이 살고 있구나라는 걸 깨달을 수 있습니다.
무주에 처음 오는 가족이라면 청정자연 무주에서는 반딧불이와 별을 보는 1박 2일 자연생태관광 패키지 프로그램을 참여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인당 10만원 내외의 비용에는 숙박과 식사 2회, 각종 체험프로그램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무주사랑 상품권 1만원도 페이백 해드리고 있어요.
9월까지 반딧불과 별 탐험 프로그램이 계속될 예정인데요. 자연특별시 무주로 여행 오길 참 잘한 것 같습니다.
글, 사진=우현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
- #2024전북
- #무주여행
- #아이와가볼만한곳
- #무주반디랜드
- #무주반딧불축제
- #무주곤충박물관
- #무주야영장
- #무주펜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