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빼울약수터에서 시작하는, '대전 구봉산 겨울 산행'
빼울약수터에서 시작하는
'대전 구봉산 겨울 산행'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대전의 유명한 명산 중 하나인 구봉산에 다녀왔는데요.
#구봉산 은 대전 도심에서 가깝기도 하고 오르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으며, 코스에 따라 제법 강도 높은 운동까지 되는 곳이어서 자주 찾게 되는 곳이랍니다. 게다가 경치까지 정말 멋진 곳이죠!
이번 구봉산 산행은 #빼울약수터 에서부터 시작할 건데요.
빼울약수터 진입로에는 꽤 넓은 무료 주차장이 있어 차량을 이용해 방문하시는 분들은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죠. 주차장 인근에는 화장실과 흙먼지 털이기, 구봉산 숲길 안내도가 있어 산행 전후로 이용하기 좋답니다.
주차장을 지나 숲길 진입로 방향으로 이동하면 빼울약수터와 난로가 설치되어 있는 쉼터가 보이는데요. 이른 시간이었는데도 벌써 몇몇 등산객분들이 쉼터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계시더라고요.
약수터에서는 먼저 수질 검사 내용부터 살펴보았는데요.
빼울약수터는 다행히 최근 수질 검사 결과 적합 판정을 받았더라고요. 어느 약수터이건 약수터라고 무조건 물을 마시면 안 되고 마시기 전에 꼭 수질 검사 내용부터 확인해 주세요!
이제 약수터를 지나 본격적으로 #대전구봉산 #겨울산행 을 시작합니다.
저는 구봉산에 오를 때면 항상 구봉정을 목표로 산에 올랐는데요. 이번에는 조금 특별하게 안 가본 코스로 가보고 싶어 괴곡동 구억뜸 방향으로 올라보기로 했답니다. 저처럼 이번에 소개해 드릴 코스로 오르실 분들은 이정표에서 괴곡동 방향을 따라 오르시면 됩니다!
추운 겨울 산행이라지만 산행로를 따라 오르다 보면 몸에도 열이 나고 포근한 겨울 햇살이 이불처럼 몸을 덮어 주는데요. 이렇게 산을 오르다 보면 어느 순간에는 추위도 잊은 채로 열심히 오르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더라고요.
괴곡동 구억뜸 방향으로 오르는 길은 급경사 구간이 없어서 일정한 난이도로 부담 없이 오를 수 있는 코스였답니다.
구봉정으로 향하는 코스와 비교하면 굉장히 여유롭게 오를 수 있었죠. 그래서 낙엽 사이로 떨어진 도토리도 찾아보고, 누군가 정성으로 세운 돌탑도 감상하며 조금 더 여유로운 산행을 즐길 수 있었답니다.
조금 더 오르다 보니 벌써 #괴곡동 #구억뜸 방향 산행의 정상이 눈앞에 보였는데요. 여기에서 시간을 재 보니 빼울약수터에서 약 20-30분 정도 걸렸더라고요. 짧은 시간에 도착한 곳이지만 이곳에서 바라본 풍경이 정말 대단했답니다.
가장 높은 곳에 오르니 정림동과 가수원동이 한눈에 펼쳐졌는데요.
유유히 흘러가는 갑천 옆으로 기차가 지나가는 모습도 보이고 발아래로 작아진 도심의 풍경도 정말 멋졌답니다. 이렇게 풍경을 바라보며 시원한 공기도 한껏 들이마시니 속이 뻥 뚫리면서 한 주간의 스트레스도 해소되더라고요. 이런 기분에 갈수록 산을 더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정상에서 다시 빼울약수터로 내려오니 대략 1시간 정도가 지나 있었는데요. 왕복으로 다녀와도 부담 없는 시간과 산행 난이도도 낮기 때문에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코스였던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구봉산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구봉산
- #빼울약수터
- #대전구봉산
- #겨울산행
- #괴곡동
- #구억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