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부산 가을여행 가볼만한 곳, 수정동 <문화공감 수정> (구)정란각
정란각으로 불리던 ‘문화공감 수정’은 부산 동구 수정동에 있는 일본식 목조가옥으로,
2007년에 국가등록문화재 제330호로 지정된 부산 적산가옥 중 하나이다.
‘문화공감 수정’은 부산역에서 택시로 10분거리에 있어 부산 가을여행 가볼만한 곳, 부산여행코스으로 계획하기 좋은 장소이다.
‘문화공감 수정’ 정원으로 들어서면 일본식 복도와 다다미방이 있는 2층 목조건물을 만날 수 있다. 건물의 나무결과 색깔이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담고 있어 고풍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긴다.
1층에는 긴 일본식 장마루와 넓은 다다미방, 그리고 도서관, 카페가 있다.
일렁이는 햇살이 그대로 흘러들어오는 마루에서는 오래된 유리창을 통해 야외 정원을 바라볼 수 있다.
‘문화공감 수정’ 카페에서 주문할 수 있는 음료는 캡슐커피와 시판 병음료 2~3종이 있다.
(전문 카페로 운영하는 곳이 아니니 음료의 선택 범위은 넓지 않은 편)
‘문화공감 수정' 카페 수익금은 모두 문화재 보존기금으로 사용된다고 한다.
음료는 도서관 담당자님에게 주문 하면 되고 원하는 장소로 가져가 마실 수 있다.
캡슐커피이지만 취향에 맞는 원두를 선택할 수 있고 가격도 3,000원으로 합리적이다.
다양한 문화 체험이 제공되는
부산가을여행 가볼만한 곳
문화공감 수정
‘문화공감 수정’에서는 비정기적으로 꽃차 시음회나 인문학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2023년 하반기에는 ‘영남 문화유산 컬러링 엽서 체험’과 ‘문화공감 수정이야기’를 진행하고 있다.
‘영남 문화유산 컬러링 엽서 체험’은 ‘문화공감 수정’에서 상시 체험신청을 할 수 있어서 도서관 담당자님께 문의하면 된다.
방문객들을 위한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문화 체험하며 공간탐방하기도 좋다.
나무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면 ‘문화공감 수정’의 새로운 공간들이 기다리고 있다.
부산여행 가볼만한 곳인 ‘문화공감 수정’ 2층 공간에서는
1층 정원과 지붕을 같이 조망할 수 있어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 스팟이 많다.
햇빛이 잘 드는 오후에 방문하면 부드러운 햇살이 만들어내는 공간에서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2층 큰 다다미방은 ‘문화공감 수정’에서 진행하는 체험수업 및 행사가 진행되는 공간이다.
키오스크를 통해 부산 동구, 초량 일대의 옛 역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부산 적산가옥 ‘문화공감 수정’은 특유의 분위기로 드라마나 뮤직비디오의 촬영 공간으로도 많이 사용되었다.
미학적 아름다움 뿐 아니라 일제강점기 건축사와 생활사 연구에 중요한 가치를 지닌 이색적 장소라
부산여행하며 꼭 방문해 볼만한 곳이다.
짙은 고동색 목조건물과 단정하고 예쁜 정원을 만날 수 있는 ‘문화공감 수정’
가을 부산여행의 운치를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부산 동구 수정동의 특별한 공간 ‘문화공감 수정’을 꼭 방문해 보시기를!
- #큰걸음동구
- #동구여행
- #부산가을여행
- #문화공감수정
- #수정동여행
- #문화공감
- #정란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