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 ‘상남시장’
화려한 네온사인이 빛나는 상남동의 중심에 오래된 전통시장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맛있는 먹거리가 가득한 상남시장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상남시장은 1900년대 개설되어 일제강점기 노점상 형태로 상권이 형성되었다가 2000년 현대식 도시형 재래시장으로 재개설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크게 상설시장건물이 자리잡고 있고 상설시장과 함께 4일과 9일에 5일장이 열리고 있습니다.
상남시장은 우선 넓은 주차장이 있어 구경하고 즐기기에 너무 편리하였는데요.
시장 곳곳에 무인정산기도 있으니 빠른 출차를 원하시는 분은 무인정산기를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방문한 장날의 저녁은 늦은 시간에도 아직 많은 분들이 장사를 하고 계셔서 구경할 수 있었는데요. 다양한 식자재들을 저녁이라 마감으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구경만 하려고 갔다가 양손 가득 봉지를 가지고 돌아왔답니다.
장날에는 상남시장의 1층 야외에서 다양한 물건들을 살 수 있는데요.
과일, 야채, 생선 같은 식자재 뿐만 아니라 반찬, 과자도 있고, 빵, 족발, 치킨, 분식과 같은 간단한 요깃거리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 시장 곳곳에 정겨운 음식 냄새도 맡을 수 있었습니다.
야외의 시끌벅적한 시장을 뒤로하고 상설시장 건물로 들어서자 늦은 시간 탓인지 이미 장사를 마감한 점포들이 많았는데요.
상설시장 1층에는 옷이나 이불도 판매되고 있었고, 반찬가게, 음식점 등 다양한 점포가 많이 보였습니다. 특히 바깥쪽으로는 포장마차 형태의 먹거리 야시장도 운영되고 있어서 젊은 세대들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상설시장 중간중간에는 앉아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쉬어가며 둘러보기 좋을 것 같아 보였고 구매한 음식들을 간단하게 나눠먹을 수 있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층에는 주로 식당이 많이 보였는데요. 시장 안에 식당이라고 하면 위생이 걱정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상남시장은 ‘안심 먹거리 클린존‘이기 때문에 위생 걱정 없이 맛있는 음식들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식당들의 이름이 큰 글씨로 간판에 표기되어 있어 찾기도 편했고, 중간중간 위치표시가 많이 있어 가고 싶은 식당을 찾기가 너무나 편했습니다.
식당가 중간에는 재미난 그림도 있어 재밌는 사진도 남길 수 있답니다!
상남시장은 오랜 역사, 큰 규모의 시장이라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전통시장인데요. 먹거리, 즐길 거리가 많은 상남시장으로 장날에 가족들과 손잡고 놀러 가 보는 건 어떠실까요?
#창원시 #창원가볼만한곳 #창원전통시장 #창원맛집 #창원노포 #창원시장 #상남동맛집 #상남동시장 #상남시장
- #창원시
- #창원가볼만한곳
- #창원전통시장
- #창원맛집
- #창원노포
- #창원시장
- #상남동맛집
- #상남동시장
- #상남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