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새단장한 남선공원에서 만나 본 봄 풍경과 함께한 산책
새단장한 남선공원에서 만나 본 봄 풍경과 함께한 산책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단장한 남선공원에서 만난 봄 풍경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남선공원은 작년 9월부터 12월까지 무장애나눔길 조성사업이 진행되었는데요.
조성사업 이후 처음 방문해 본 남선공원이라 어떻게 새롭게 조성되었을지 무척 기대되었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새롭게 조성된 남선공원의 봄 풍경을 함께 만나 보시죠!
새단장한 남선공원에서 만나 본
봄 풍경과 함께한 산책
남선공원으로 향하는 진입로는 여러 곳이 있는데요. 이번에 저는 서구 노인복지관 방향으로 진입했답니다. 진입로 앞에 서니 벌써 새롭게 조성된 목재 데크 길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교통약자를 배려한 무장애나눔길은 높은 경사나 계단이 없어 휠체어를 타거나 유모차 등을 끌고 다니기에도 어렵지 않게 조성된 길이죠. 서구 노인복지관 진입로 바로 앞으에는 흙먼지털이기가 위치해 있으니 이용에 참고해 주세요.
무장애나눔길의 데크 길을 따라 본격적으로 걷기 시작했는데요. 조성된지 얼마 되지 않아 상당히 깔끔해 보이더라고요.
조성되기 이전의 남선공원과 비교해 확실히 산책로가 쾌적해 졌다는 느낌을 확 들더라고요. 산책로 양 옆으로는 봄의 신록이 가득해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 숲을 걷는듯한 기분이 들었답니다.
남선공원에 오면 꼭 들리는 남선정에도 올랐는데요. 남선공원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해 있지만 높은 나무들로 아쉽게 전망은 나무들로 막혀 있답니다. 그래도 눈으로 직접 보시면 나뭇가지 사이로 유등천과 도심의 풍경을 감상해 보실 수 있습니다.
남선정에서 내려와 야외무대 방향으로 발걸음을 옮겼는데요. 싱그러운 초록잎들로 가득한 길이 정말 아름답더라고요. 남선공원은 서구에서도 중심지에 위치한 공원임에도 안으로 들어오면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 숲에 들어온듯하 기분이 드는 곳이죠.
도착한 야외 무대 인근에는 주말을 맞이해 나들이를 나온 시민분들과 운동 기구에서 운동을 하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가장 눈에 띄었던 건 바로 새단장한 놀이터였답니다. 이전에 다소 낡아 보였던 놀이터는 사라지고 알록달록 귀여운 달과 구름 모양의 미끄럼틀이 새롭게 들어섰죠.
다음으로 이동한 곳은 명학소 민중봉기 기념탑인데요.
기념탑 주변으로는 민중 봉기를 이끌었던 분들의 동상도 볼 수 있죠.
또 명학소 기념탑 앞에서는 파란 하늘 아래 탄방동의 전망도 감상해 보실 수 있답니다.
다음으로 이동한 곳은 기존 자연학습원에서 새롭게 조성된 남선공원 유아숲체험원인데요.
산책로부터 아이들을 위한 숲 체험시설까지 모두 깔끔하게 다시 조성되었더라고요.
아이들과 함께 오신 분들은 이곳도 함께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유아숲체험원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건 바로 죽단화 군락이었는데요. 노란 꽃들이 밝게 모여 있어 낮인데도 환하게 빛이 나는 것 같더라고요. 이 외에도 남선공원에서는 계절에 따라서 다양한 꽃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남성공원을 한 바퀴 돌아 마지막으로 향한 곳은 남선공원 종합체육관 방향에 위치한 테마공원이었는데요. 꽃으로 가득해 말 그대로 꽃밭이 한가득 펼쳐져 있더라고요.
이렇게 새롭게 조성된 무장애나눔길을 따라 꽃구경까지 실컷 하며 남선공원 봄 산책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남선공원 인근으로는 예쁜 카페와 맛집들도 많이 위치해 있으니 함께 방문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리며 지금까지 남선공원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남선공원
- #남선공원새단장
- #대전서구
- #대전
- #대전걸을만한곳
- #남선공원봄산책
- #무장애나눔길
- #민중봉기기념탑
- #유아숲체험
- #아이와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