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평사리공원 오토캠핑장

제12기 하동 SNS 기자단 배근한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이제 완연한 봄의 계절이 온 거 같습니다.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하는 하동여행을 위해 섬진강에 위치한 평사리공원 오토캠핑장을 방문했습니다.

평사리공원 오토캠핑장은 평사리공원으로도 운영이 되고 있어 꼭 캠핑을 하시는 분만 입장을 하실 수 있는 곳은 아닙니다.

산책을 하기 위해 편하게 평사리공원을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캠핑장 이용목적이 아닌 평사리공원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공원 입구에 위치한 대형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공원을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

캠핑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캠핑사이트 옆 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공원 내 차량 진입이 가능합니다.

캠핑장 이용은 예약제로 운영이 되고 있으니 사전 예약을 하신 후 방문을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야영장 주차장 입구에 설치되어 있는 평사리공원야영장의 종합안내판입니다.

자동차 야영장 58동, 텐트야영장 29동, 화장실4동, 샤워장/세면장 2개소, 개수장 2개소, 잔불처리장 4개소, 분리수거장 4개소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넓은 부지 내에 다양한 편의시설과 안전시설 또한 구비가 되어 있으니 캠핑을 즐기시기 전 위치를 미리 파악을 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사리공원 오토캠핑장의 장점은 공원 부지 내에 캠핑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잘 가꾸어진 넓은 부지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주차장에서 나와 야영장 입구로 가시면 제일 먼저 텐트야영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야영장과는 다르게 차를 외부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수레를 이용해 짐을 옮겨야 한다는 불편한 점이 있는 대신, 가격이 저렴하여 짐이 많지 않고 간단한 야영을 원하는 분들은 텐트야영장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텐트야영장 주변으로 가까운 곳에 화장실과 샤워장 개수대, 분리수거장, 잔불 처리장 등 편의시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사리공원 오토캠핑장 내에서 차량은 20km 서행을 하여야 합니다.

가족단위로 아이들과 함께 캠핑을 온 분들이 많기 때문에 더더욱 조심을 하고 서행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텐트야영장 뒤로는 여름이면 뛰어놀 수 있는 분수(물놀이장)도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여름에도 다시 한번 찾아와야 할 이유가 생겨버렸네요.

아직 우기가 시작되니 않고 본격적인 비가 내리지 않아 섬진강의 물이 말라있는 상태여서 내려가서 모래를 만져볼 수 있었습니다.

모래는 정말 부드러웠습니다.

넓은 모래밭을 본 아이들은 마치 해수욕장 같다며 모래놀이를 즐기며 재밌게 놀았습니다.

3월 초에 방문했을 당시에 평사리공원에는 매화가 막 피기 시작했었는데, 시간이 더 지나면 매화가 만개하고 공원 주변으로 벚꽃이 만개하면 얼마나 아름다울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2023년 봄은 하동에 방문하셔서 캠핑도 즐기고, 하동여행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평사리공원야영장은 부지가 넓어,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정말 좋은 곳이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텐트를 칠 수 있는 공간도 넓고 사이트 간 간격 또한 멀어서 다른 야영객으로 인한 소음으로부터도 자유롭습니다.

거기다 텐트 밖으로 섬진강을 바라볼 수 있는 조망까지 가지고 있어, 진정 팔방미인 캠핑장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사리공원 오토캠핑장 사이트 수에 비례해 곳곳에 사용에 불편치 않도록 화장실, 분리수거장, 샤워장, 개수대와 같은 편의시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캠핑을 하시는 분이라면 가장 궁금해하실 것이 바로 개수대의 온수 사용 가능 여부일 거 같은데요.

너무 뜨거워서 세척이 힘들 정도로 따뜻한 물이 콸콸 나오니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세면장도 따뜻한 온수가 잘 나옵니다.

사진 속 대리석은 사이트 구역을 표시해 놓은 것입니다. 배정된 사이트 확인은 이런 대리석을 찾아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섬진강으로 내려갈 수 있는 길이 강변로 곳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꼭 지정된 곳으로 안전하게 섬진강을 보러 내려가 주세요.

저희 가족은 취재차 사진촬영을 위해 평일에 방문을 해 주말까지 캠핑을 즐기다 왔습니다.

평일이라 아무래도 빈 사이트들이 많지만, 주말의 경우 대부분 사이트가 꽉 차있습니다.

특히 봄철에는 캠핑장의 인기가 워낙 많아, 주말 방문 시 예약 오픈 시점에 바로 예약이 하셔야 자리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

살랑살랑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하동 평사리공원 오토캠핑장에서 다가오는 봄을 맘껏 만끽해 보세요.

{"title":"하동 섬진강을 품은 '평사리공원 오토캠핑장'","source":"https://blog.naver.com/hadongblog/223039308658","blogName":"하동군 공..","blogId":"hadongblog","domainIdOrBlogId":"hadongblog","logNo":22303930865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