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 하면서 가기 좋은 삼척의 작은 항!

신남항, 갈남항, 초곡항

아이와 드라이브를 하면서 삼척의 작은 항들을 둘러보았어요. 제가 찾아 간 항들은 신남항, 갈남항, 초곡항이예요.

​맨 처음 찾아간 곳은 신남항이예요.

신남항으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돌기해삼종묘배양장이 눈에 띄어요. 기회가 된다면 한 번 가보고 싶어요.

신남에는 해신당공원 입구가 있는데 처녀, 총각의 애절한 사연과 함께 다양한 조각을 만날 수 있는 바다가 보이는 공원이예요.

신남해변은 정말 너무 여유가 넘치고 아름다워요. 인상적인건 해변에 멋진 바위가 있는데 그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워요. 지금 이 시기에는 바닷물도

너무나 깨끗하고 맑아서 저절로 힐링이 되었어요.

여름에는 수심이 얕고 파도가 잔잔하여 아이들을 데리고 가기에도 좋은 곳이고, 스노클링을 하기에도 좋다고 해요.

저도 이번 여름에는 한 번 와보는 걸로 목표로 해야겠어요.

뻥 뚫린 해변도 아름답지만 바위가 있는 해변의 풍경도 너무나 아름다워요.

제가 찾았던 그날은 파도도 잔잔하고, 특히! 바다색이 너무나 아름다웠어요.

처녀, 총각의 애절한 사연과 함께 다양한 조각을 만날 수 있는 바다가 보이는 '해신당공원'이예요.

사진에 향을 담을 수 없어서 너무 아쉬운데 생선을 즉석으로 구워주는 곳이 있었어요. 아는 맛있는 맛의 향이었어요!

이번에 찾은 항은 '갈남항'이예요. 갈남항 입구에는 갈남항의 위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지도가 있어요.

입구에서 기쁜 소식을 만날 수 있었어요.

'2024 해양수산부 공모 「어촌신활력 증진사업」 갈남항 선정, 50억원 확보!

축하드립니다^^!

사진에 다 담을 수 없지만 사진으로 봐도 너무 행복한 풍경입니다! 바다는 정말 이때가 제일 아름다운 거 같아요!

바다가 너무나 투명하고 예뻐서 조금 오버해서 배가 마치 떠있는 거처럼 보여요^^;

갈남항은 샤워실도 있고, 시즌에 다양한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어요.

요금 표에 의하면 테이블 세트 또는 평상 세트 40,000원

카약 22,000원

스노클링 10,000원

구명조끼, 수경, 튜브(각) 5,000원, 샤워(온수X) 대인 3,000원, 소인 2,000원이에요.

이 곳은 허가를 받고 하는 마을체험 운영장입니다. 운영을 하는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 주십시요.

체험장 내에서 운영을 방해 할 시 고발 및 민.형사상 책임을 묻겠습니다.

-입수금지: 20시부터~익일 08시까지-

라고 안내문이 있어요.

바위가 많아서 스노쿨링 하는 재미가 있을 거 같아요.

풍경이 정말 너무 아름다워요.

갈남항에는 비밀의 집이 있어요.

제가 방문한 날은 열려있지 않았어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이번에 찾은 항은 초곡항이예요.

초곡항 입구에 보니 특이하게 생긴 배가 있어서 가까이 보니 '스피드보트'체험이 있었어요.

코스는 둘레길~용화바다이고, 일인당 30,000원, 5인 이상 출항할 수 있었어요.

초곡항은 꽤 규모가 컸어요.

초곡항에는 '용굴촛대바위길'이 있었어요.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개방 날짜와 시간을 잘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title":"여유가 있고 아름다운 신남항, 갈남항, 초곡항 ㅣ삼척 가볼만한곳","source":"https://blog.naver.com/samcheokcityhall/223377119380","blogName":"삼척시","blogId":"samcheokcityhall","domainIdOrBlogId":"samcheokcityhall","logNo":223377119380,"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