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리마인드 웨딩으로 여생을 더욱 즐겁고 행복하게
리마인드 웨딩으로 여생을 더욱 즐겁고 행복하게
의령군 블로그 기자단 조강유
요즘 리마인드 웨딩 촬영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자치단체별로 예산을 지원하고, 어르신들의 인식도 크게 바뀐 것이 이유일 것 같습니다. 리마인드 웨딩이란 사전상 ‘결혼한 부부가 일정 시간이 흐른 뒤에 다시 올리는 결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엄밀한 의미에서 요즘의 리마인드 웨딩은 다시 결혼식을 올린다기보다는, 결혼사진이 없거나 사진이 너무 낡은 노년부부들이 새로 웨딩사진을 찍는 것으로 이해되고 있습니다.
리마인드 웨딩 촬영 현장을 가보았습니다. 의령에서 리마인드 웨딩 촬영을 전담하고 있는 궁류면 소재 <김 스튜디오> 입니다. 일붕사 입구에 자리한 웨딩 전문 스튜디오입니다.
스튜디오 내부는 넓고 깔끔합니다. 실내장식이나 소품 하나까지 결혼 분위기가 물씬 나도록 화사하고 다채롭습니다.
의령군가족센터가 주관하는 이 사업은 결혼식 경험이 없거나, 결혼식 사진을 찍지 못했던 65세 이상의 노인부부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옛날의 추억을 되살리고, 수십 년의 결혼 생활에 대한 각자의 소회와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특별한 기회입니다.
신랑 신부를 새롭게 탄생시키는 뷰티룸입니다. 고운 화장과 헤어스타일은 지금까지의 나를 깜짝 변신시키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쑥스러워하셨지만 점차 긴장이 풀리면서 편안해합니다.
이곳에 오시는 분들은 가족센터로부터 미리 준비물에 대해 연락받습니다. 준비물은 너무 간단합니다. 신랑은 검정색과 회색 양말, 신부는 흰색의 속옷만 있으면 되며 나머지는 이곳에 모두 다 있습니다. 수백 벌의 예쁜 웨딩드레스가 주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웨딩드레스와 턱시도, 형형색색의 다양한 한복과 한복에 맞는 구두, 운동화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이크업을 끝내고 나면 다음은 결혼 예복으로 갈아입습니다. 이곳에는 어르신들의 체형에 따라서 여러 치수의 양복과 웨딩드레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이크업에 이어 웨딩드레스로 성장한 어여쁜 신부가 탄생하는 순간입니다.
웨딩사진 촬영이 시작됩니다. 이들이 가야할 여정은 만만치가 않습니다. 턱시도와 웨딩드레스로 깔끔하게 갖춰 입은 신랑신부는 야외 촬영까지 2시간 가까이 생전처음 모델노릇을 해야만 합니다.
곱게 단장한 신랑, 신부가 수십년만에 다시 행복한 결혼식을 올립니다. 리마인드 웨딩 참가자들은 이렇게 멋진 경험을 할 줄 몰랐다며 그동안 배우자와 함께 해왔던 시간을 돌아보고 남은 삶에 대해 생각해 보는 좋은 기회였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리마인드 웨딩 프로그램은 노인 인구가 많은 의령군의 지역적 특성에 맞추어 의령군과 의령군 건강가정센터가 결혼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아름다운 황혼을 함께 보내는데 도움이 되고자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더 많은 어르신들이 동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령군홈페이지나 의령군가족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의령군가족센터 문의전화 : 055-573-8400
- #의령
- #의령리마인드결혼식
- #의령궁류면
- #일붕사
- #의령리마인드웨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