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대전 유성구 콩요리 전문점, 콩국수 맛집 '청정콩'
대전 유성구 콩요리 전문점,
콩국수 맛집 '청정콩'
콩국수 좋아하시나요? 단백질이 풍부하고 시원한 콩물은 여름 별미죠. 어렸을 땐 무슨 맛으로 먹나 이해가 안 가는 음식 중 하나였는데, 나이를 먹을수록 점점 좋아하게 되는 여름 음식입니다.
특히나 요즘 비건식 많이 찾으시는데 콩국수는 더할 나위 없는 완벽한 비건식이기도 하죠.
이번에 소개할 식당은 '청정콩' 이라는 전라도식 콩 요리 전문점이에요. 여름을 맞이하여 콩국수를 개시했다고 하여 방문했습니다.
청정콩은 콩 요리 전문점답게 메뉴판에 100% 국산콩을 사용하신다고 쓰여있네요. 콩 외에도 김치, 쌀, 보리, 닭고기 등 메인 재료들은 거의 다 국내산을 사용하시니 믿고 먹을 수 있는 가게에요.
콩국수 외에도 순두부, 청국장 같은 다양한 콩요리가 맛이 좋고, 홍어삼합 같은 전라도식 요리도 있어요.
청정콩에 평일 11시 40분쯤 방문하였는데 자리가 많지 않았고, 계속해서 손님들이 들어왔습니다. 날씨가 무척 더웠던 날 방문해서 그런지 대부분 콩국수를 시키길래 냅다 따라 시켜보았습니다.
콩국수맛집 청정콩은 기본 찬으론 겉절이, 열무김치, 단무지 무침이 나옵니다. 열무김치는 잘 익어서 새콤하고, 겉절이는 막 만든 단짠단짠 스타일이에요. 액젓 맛이 조금 나서 감칠맛이 좋습니다.
여러분들은 콩국수에 소금을 넣어 드시나요, 아니면 설탕을 넣어 드시나요? 저는 강경 소금파인데, 성인이 되고 다른 지역 사람들을 많이 접하게 되면서 설탕 넣어 드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 놀랐던 기억이 있어요.
콩국수맛집 청정콩은 기본적으로 아무 간이 되어있지 않고, 소금을 주십니다. 설탕도 요청하시면 주시니 당당하게 외쳐보세요. 이모 여기 설탕 좀 주세요!
하얀 국물에 새빨간 방울토마토가 너무 귀엽네요. 아 그리고 오싫모 여러분들 박수 치셔도 됩니다. 오이 빼주세요를 말하지 않아도 청정콩 콩국수에는 오이가 없습니다!
전 딱히 오이를 싫어하진 않지만 좋아하진 않아서 오이 없는 콩국수가 너무 반갑네요. 청정콩의 콩국물은 꽤나 걸죽해서 면을 들면 콩국물이 찰싹 잘 달라붙어있어요. 그렇다고 거칠거칠 거려서 목 넘김이 불편하지도 않아요.
윗지방은 집에서 콩국수를 해먹을 때 소면도 많이 사용하는데, 친구가 알려주길 전라도식 콩국수는 중면을 사용하는 게 특징이라고 하더라고요.
진짜 맛집은 김치도 맛있는 거 아시죠? 여기 겉절이 미쳤어요. 저는 리필 2번이나 했습니다. 진한 콩국물에 달콤 짭짤한 겉절이가 무지 잘 어울려요. 겉절이랑 같이 먹어야 하니까 소금은 조금만 넣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오.
가게 바로 앞에도 3대 정도 차를 댈 수 있는 공간이 있지만, 식사시간대 방문하시면 보통은 거의 차있어요. 하지만 바로 뒤에 공용 주차장이 있으니 주차는 어렵지 않으실 것 같아요.
면이 쫄깃하고 다 먹을 때까지 퍼지지 않아서 만족스러운 점심이었어요. 여러분들도 더운 여름! 콩국수 맛집 청정콩에서 든든한 콩국수 드시고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라요.
- #콩국수맛집
- #대전콩국수
- #청정콩
- #유성구콩국수
- #대전콩국수맛집
- #콩요리전문점
- #대전청정콩
- #콩국수
- #대전맛집
- #유성구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