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명소,

철새 관찰 명소 갑천 '탑립돌보탐조대'

안녕하세요. 대전 유성, 철마다 아름다운 경관을 마주할 수 있는 전민동 갑천변을 찾았습니다. 천변을 따라 줄곧 이어진 산책길을 오랜만에 여유와 쉼은 물론 활력이 되기에 자주 찾곤 하는데요. 전민동 갑천변에는 다양한 생태를 아울러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이번에 소개할 곳은 흩어졌던 철새가 다시 돌아와 머물러 있는 철새 관찰 명소 탑립돌보 탐조대가 있는 곳입니다.

전민동 갑천변은 벚꽃이 필 무렵이면 둔치 가로수길을 따라서 아름다운 꽃길 터널을 볼 수 있는데요. 완연한 봄에는 튤립도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되더라고요.

갑천 조금 더 가까이서 탐조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 곳 이곳이 바로 탑립돌보 탐조대입니다. 도심 하천 가운데서도 이곳을 주변으로 텃새화 된 종과 겨울 철새 20여 종을 관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전에도 찾았었는데 어느새 2022 마을리빙랩으로 개선되었더라고요. 이전도 조류관찰을 할 수 있는 조류관찰망원경이 있었지만 이에 더 좋고. 새롭게 단장한 공간으로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탑립돌보 탐조대 공간을 살펴볼까요? 이전 조류관찰 망원경 이외에도 생생하게 조류를 탐조할 수 있는 쌍안경 등도 구비되어 있더라고요.

이 밖에도 탑립돌보 겨울 철새의 종류와 학명 특징을 사진과 비교해 보면서 실제로 관찰하니 탐구하는 즐거움과 더불어 알아가는 재미도 있습니다.

이미 머물며 살아가고 있는 새와 겨울이 되면 돌아와 머무는 새들이 함께 이룬 서식 공간인 만큼 하천을 더욱 아끼고, 살펴야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다양한 조류와 서식하며 생활하는 공간, 특징과 몸짓을 살펴보면서 신기하더라고요. 헤엄치는 모습, 먹이를 잡는 듯 물속으로 들어가는 것도 생경합니다.

강변 흐르는 물살 옆을 거닐고 산책길을 따라서 다양한 모습도 보며 확 트인 전경도 마주하게 됩니다.

하천변에 긴 다리와 흰빛이 멀리서도 눈에 띄어 보는 내내 신기함으로 특징을 눈여겨보게 됩니다. 산책을 하며 함께 볼 수 있는 새의 무리들이 공존하고 있다는 것을 보며, 새로운 시각으로 자연을 바라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생명이 자리 잡고 생활하는 도심하천 철새와 텃새를 관찰할 수 있는 갑천 탑립돌보 탐조대 나들이 어떠세요? 봄이 오면, 새로이 맞이할 빛깔이 기대되는 나들이 및 산책 공간으로 기대가 되는 곳입니다.


{"title":"대전 유성구 명소, 철새 관찰 명소 갑천 '탑립돌보탐조대'","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032184931","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03218493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