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시원한 숲길이 있는 대덕구 여행 명소 '장동산림욕장'

안녕하세요. 뜨거운 여름 햇살 아래를 걷다가 보면 자연스럽게 시원한 그늘을 찾아 걷게 될 때가 있습니다.

무더위와 강렬한 햇볕이 이어지는 계절이 오면 울창한 숲이 주는 그늘의 소중함이 더 크게 다가오곤 합니다. 짙은 녹음과 자연의 경관에서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대덕구의 대표적인 여름 숲길 명소가 있습니다.

대덕구의 녹색이 떠오르는 명소로 여름철 피톤치드 가득한 숲길이 있는 곳으로 장동산림욕장을 찾았습니다. 장동산림욕장으로 이르는 길목에는 많은 관광객이 숲길을 즐기며 산행 또는 산책을 즐기고 있습니다.

최근에 조성된 공원 길과도 이어져 있어서 장동산림욕장 탐방 전후로 도보 코스로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숲과 이어진 공원 시설 안에는 숲 풍경을 조망해 볼 수 있는 전망 공간과 자연 친화적인 목재를 활용한 조형물 시설과 볼거리로 자연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대덕구 장동산림욕장을 알 수 있는 특색 있는 조형물과 표지물 등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장동산림욕장에는 돌로 이룬 기둥에 초록 잎이 있어서 또 다른 공간으로 들어서며 환기가 됩니다.

대덕구의 특색 있는 숲 명소 장동산림욕장은 임도와 황톳길, 등산로 등을 다채롭게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계족산으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서 있는 계족산 황톳길 14.5 ㎞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계족산 황톳길 맨발로 들어서는 곳에는 황톳길 이용 안내 문구 및 세족장 및 시설 등이 준비되어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장동산림욕장의 보행로에는 황톳길과 데크 및 보행로가 있어서 취향에 따라서 이용하실 수 있고 각각의 길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황토의 부드러움과 자연물의 촉감을 오롯이 느끼며 힐링하는 길이 바로 장동산림욕장의 매력 가운데 하나입니다.

여름 숲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으며 녹색 빛깔이 주는 편안함까지 쉼과 여유를 즐겨 볼 수 있어 길을 감상하는 내내 푸르름에 접어듭니다.

특히 황톳길에는 그늘이 내려 숲 풍경과 황토의 부드러움 두 가지를 동시에 오감으로 즐겨볼 수 있습니다. 한적하고 편안한 시야까지 전해지면 여름 숲을 더욱 느껴보게 됩니다.

장동산림욕장은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잘 정비된 시설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황톳길은 원적외선이 방출되어 세포의 생리적 기능의 활성화를 도우며 체내 독소 배출에도 도움을 주며 맨발로 걷는 것만으로도 혈액순환을 촉진한다고 하니 걸으면서도 건강도 챙겨볼 수 있습니다.

대청호 두메마을과 순환로가 이어 있는 구간으로 가니 온통 푸름이 가득해 자연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는 풍경을 마주하게 됩니다.

눈 앞에 펼쳐지는 풍경만 보아도 자연이 그린 감성적인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맨발로 지압 길과 황톳길을 걸으며 세족 시설이 있는 곳에서 발을 씻을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특색 있는 공간으로 방문객이 찾는 장동산림욕장은 특히 여름철 자연에서 쉬어가며 높이 뻗은 숲과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녹색 공간입니다. 다가온 여름, 대덕구 장동산림욕장에서 잠시 머물며 쉼을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5 대덕구민 기자단 '정예담 기자님'

{"title":"무더운 여름, 시원한 숲길이 있는 대덕구 여행 명소 '장동산림욕장'","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924752083","blogName":"내 일상이 ..","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92475208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