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옥포항 뱀쥐섬 구간 경남 거제 밤마실가기 좋은 곳 소개
거제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고재석
옥포항 뱀쥐섬 구간 경남 거제 밤마실가기 좋은 곳 소개
충무공 이순신 만나러가는길이 밤에는 어떤 야경을 보여 줄까요~ 멋진 야경과 함께 힐링산책을 할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1592년 5월 7일 임진전쟁 첫 승리의 함성이 울려퍼진 옥포만호 이운룡장군과 영등포만호 우치적장군의 선봉장으로 도도 다카도라의 왜선 30척중 26척을 격파 옥포정신 이순신장군께서 '물령망동 정중여산' "경솔하게 함부로 움직이지말고 태산같이 무겁게 행동하라." 육군과 해군을 통틀어 첫 임진전쟁의 승리가 바로 이 곳 옥포해전 입니다. 오늘은 특별히 밤마실 차원으로 밤산책하기 좋은 충무공 이순신 만나러 가는 길 제1구간을 걸어보겠습니다.
옥포항에 조명불이 들어오면서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이 느껴집니다.
화려한 고층빌딩에 불이 들어오고 옥포바다는 더욱 운치가 있습니다. 옥포항아~갈매기야~ 이런 가사의 노래가락이 나올 법도 하네요.
여기가 거제시 옥포동 입니다. 야외 음악회가 가끔 옥포수변공원에서 열리는데 조명을 받아 더 아름답게 보이네요. 한화오션이 바로 앞에 보입니다. 마치 모네의 작품을 보는 듯 합니다.
지금부터 밤마실 하기좋은 충무공 이순신 만나러 가는 길을 걸어가면서 상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정말 해안데크 산책로가 아름답네요. 바다가 마치 호수 위를 걷는 듯한 착각에 빠저듭니다.
저기 뱀쥐섬이 있는 곳 까지 해안데크 산책로에 멋진 조명이 들어와서 걷기에 딱이고 가끔식 뛰어 가는 분들도 보입니다. 이런 밤마실 다니기 좋은 곳을 여러분들께 소개하게 되어 기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산책을 해볼까요~
썰물때인지라 물이 많이 빠저 있네요. 그럼에도 해안데크 산책로는 여전히 걷기에 안성맞춤 입니다.
충무공 이순신 만나러 가는 길 제1구간 정말 밤산책 다니기에 너무나 운치가 있고 다니기에 좋은 길 입니다.
은은한 조명과 다양한 컬러색의 조명은 밤산책하는 분들께 색다른 느낌을 주더군요.
보시는 것처럼 밤산책 나오신 분들이 제법 많았습니다. 안전한 해안데크길이 잘 완비되어 있습니다.
지명이 '야망' 이라는 곳인데 '밤에 망을 보던 곳'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이렇게 작은 자갈해변이 있습니다.
유독 밝은 조명과 벤치가 있기에 쉬어 가는 곳으로 딱입니다.
다양한 벤치가 있고 나무아래에 벤치도 쉬기에 좋은 곳 입니다.
작년에 새롭게 만들어진 충무공 이순신 만나러 가는 길에 뱀쥐섬 표기가 선명하게 보이네요. 옥포대첩기념관과 김영삼 대통령생가까지 계속 연결되어 있는 길이지만 밤마실은 제1구간 까지만 다녀오기로 합니다.
영상으로 잠시 주변 모습을 보여 드려 봅니다.
이제 충무공 이순신 만나러 가는 길 제1구간 절반 조금 더 지났습니다. 이제 조금쉬고 다시 걸어갑니다.
갈림길이 나오는데 왼쪽은 중앙공원 오른쪽이 옥포대첩기념관 가는 길인데 저는 오른쪽으로 걸어갑니다.
다시 한번 더 야망 자갈마당 쪽을 보여 드립니다.
야망 자갈마당을 지나서 뱀쥐섬쪽으로 걸어갑니다.
뱀쥐섬쪽으로 가는 동안에도 해안데크 산책로는 조명이 잘들어와서 걷기에 아무런 어려움이 없습니다.
이제 조금만 들어가면 뱀쥐섬이 보이는 정자가 나오는데 걸어 온 구간을 전체적으로 사진을 찍어 보여 드립니다.
마침내 뱀쥐섬이 보이는 곳에 도착했습니다. 431년 전 임진왜란 첫 승리 옥포해전을 목격한 묵묵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뱀쥐섬 인데 썰물때 인지라 확실하게 왜 뱀쥐섬인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뒷쪽 섬이 생쥐처럼 생겼고 앞쪽 여러 섬은 마치 뱀 한 마리가 이 쪽으로 기어오는 형상을 하고 있기에 '뱀쥐섬'이라 불리우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가끔식 비행기섬, 배양지섬이라고 오류가 있기도 했지만 확실하게 뱀쥐섬 입니다.
뱀쥐섬이 바라다보이는 정자에서 한참을 휴식하고 일어나서 사진을 찍어봅니다. 정말 운치가 느껴지는 정자와 뱀쥐섬의 모습 입니다.
밤에 피어있는 자귀나무꽃이 황홀할 정도로 아름답네요.
다시 힘을 내어 충무공 이순신 만나러 가는 길 출발지점으로 돌아갑니다. 밤마실이 이렇게 낭만적이네요. 좋은 분들과 거제여행 오셔서 밤마실 하기좋은 곳으로 충무공 이순신 만나러 가는 길 제1구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내일보다 더 행복할거예요. 밤마실중에 만나는 이런 글귀도 마음에 듭니다.
안전을 위한 방범용 CCTV 녹화구역 24시간 녹화중 거제시 멋집니다.
112신고 위치번호 거제경찰서에서도 안전을 위해 확실하게 준비되어 있네요.
거제시 밤마실 다녀오기 딱 좋은 추천길 충무공 이순 만나러 가는 길 출발지점까지 돌아와서 사진을 찍어 봅니다. 정말 운치있고 아름다운 밤산책로 이 곳이 딱입니다. 역사성과 상징성이 있는 충무공 이순신 만나러 가는 길 제1구간 밤마실 최고의 길로 강력 추천 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옥포항
- #뱀쥐섬
- #경남밤마실가기좋은곳
- #거제밤마실가기좋은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