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창원도서관 : 책담, 꿈담, 해담, 북 카페 "함께하茶"
오랜만에 창원도서관을 찾아가 봅니다.
올림픽공원과 국화공원을 가로질러 창원도서관 가는 길 풍경입니다.
유월의 녹음이 들려주는 초록 초록한 이야기를 새소리로 지저귀니 잠시 걸음을 멈추고 들어봅니다.
경원중학교를 지나 창원도서관 가는 길에는 계절이 바뀔 때마다 다양한 시화詩畵 배너를 걸어요.
이곳에 1983년에 도립도서관이 설립되어 공공도서관으로 많이 이용되다가
2019년 경상남도교육청 창원도서관으로 명칭을 변경했습니다.
2022년에는 <책담>이라는 멋진 이름으로 개관하였고, 별관 1, 2도 <꿈담>과 <해담>이라는 우리말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창원도서관 [ 책담 ]
주차장에서 계단을 걷거나 무장애 슬라이드 길을 오르면 웅장하고 멋진 <책담> 건물이 서있습니다.
유월의 푸른 하늘과 뭉게구름을 이고 있는 창원도서관 <책담> 건물이 참 멋집니다.
창원도서관을 찾아와 멋진 건물 외양을 볼 때마다 기분 좋아지며 뿌듯한 맘이 드는 것은 왜일까요?
《책담》건물 후편에도 전기차 충전소를 비롯한 주차공간이 있어요.
<책담> 건물에 들어서면, 예쁜 우리말 이름의 공간들을 마주하게 되지요.
1층에 다온누리, 아이누리, 책섬. 2층에 모두누리, 우리누리. 책벗, 책고리 등.
"언제나 현재에 집중할 수 있다면 행복할 것이다“
창원도서관 [ 해담 ]
《해담》 건물 앞에 <라라 북 버스> 이동식 도서관이 보입니다.
창원도서관 [ 꿈담 ]과 [북 카페, 함께하茶]
치열한 신청 경쟁률을 자랑하는 <꿈담> 평생학습 프로그램
꿈담 1층 북 카페 《함께하다》
[창원도서관 탐방 마무리]
책을 읽는 즐거움도 있지만 소프트웨어, 즉 운영 프로그램도 다양하고 알차서
주말이면 창원 인근에서 찾아오는 도서관 러버들로 이 큰 도서관이 붐비는 것을 목격하게 됩니다.
2년 연속으로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에서 문화체육 관광부 장관 표창 수상(2022년) 및
전국 도서관 운영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2023년)을 하게 된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닐 것입니다.
앞으로도 자주 찾게 될 창원도서관, 책을 읽는 곳이자, 휴식과 힐링 타임을 얻는 마음의 쉼터입니다.
즐겁고 편안한 공간을 가꾸고 유지하시느라 애쓰시는 창원도서관 운영 실무자님과 사서 분들께 고마움을 전합니다.
창원도서관 6월 주요 행사 안내
도서관 운영시간 변경
월~금 : 9시~9시
토, 일: 9시~6시
휴관일: 매월 두 번째 월요일, 법정공휴일
자세한 행사 안내는 누리집 https://cwlib.gne.go.kr 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꿈과 희망을, 가고 싶은 도서관, 창원도서관이 함께 합니다. 신착&권장도서 먼 곳에서 미국 서부 개척시대를 배경으로 낯선 땅에 홀로 떨어지게 된 이방인 호칸의 평생에 걸친 여정과 깊은 고독을 아름답게 그린 소설이다. 교과연계도서 어린이를 위한 돈의 속성 경제적 사고와 이해를 넓혀 주는 경제 금융 동화로, 복리와 시간이라는 무기를 어려서부터 활용하도록 알려준다. 나의 도서관 전자도서관 이달의 행사 도서관 소식지 북버스 라라버스 프로그램 신청 공지사항 책담 인쇄카드 프린터 및 인쇄카드 운영 중단 안내 05.31 2024년 하반기 자료실...
cwlib.gne.go.kr
#창원가볼만한곳 #창원도서관 #창원도서관해담 #창원도서관꿈담 #창원도서관책담 #창원도서관함께하다 #창원북카페
- #창원가볼만한곳
- #창원도서관
- #창원도서관해담
- #창원도서관꿈담
- #창원도서관책담
- #창원도서관함께하다
- #창원북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