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전
[주말에 뭐하지] 군산 고군산도 여행 가볼만한 곳 - 장자도 호떡거리
군산에 호떡
거리가 있다?
전북 군산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고군산반도 장자도에는 호떡거리라는 조금은 특별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군산 장자도 호떡거리 소개
군산 장자도는 천연적인 대피항으로 유명하며 60여 년 전까지만 해도 가장 풍요로운 섬으로써 고군산열도를 대표하는 섬이었습니다. 고군산군도의 63개의 섬중에서도 차량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장 끝 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갯벌체험, 바다낚시, 해상낚시 등 레저활동이 가능하며 일출과 일몰 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그중에서도 바닷길을 따라 줄지어선 호떡거리는 해질녘 물든 노을과 갓 구운 호떡 냄새가 어우러져 여행자의 발길을 멈추게 하는 곳입니다.
주차장 및 주차요금
군산 장자도에는 넓은 공영주차장이 마련돼 있는데 주차요금은 1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하며 주변 상가를 이용 시 2시간까지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장자도 호떡거리는 주차장 바로 옆에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군산 장자도 호떡거리는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대략 10개 정도의 호떡매장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몇몇 인기가 많은 호떡 매장들은 주말에는 줄을 서서 그 맛을 볼 수 있을 정도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계십니다.
군산 장자도 호떡거리는 호떡 굽는 냄새를 맡으며 마음에드는 호떡 매장을 찾아가는 재미가 있는 거리입니다.
일반 꿀호떡뿐만이 아니라 씨앗호떡 치즈호떡 단팥호떡 등 다양한 종류의 호떡들도 맛볼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몇몇 매장들은 군산 대표 명소 중 하나인 이성당 빵집과 동일한 단팥을 사용한 단팥호떡도 맛볼 수 있습니다.
군산 장자도 호떡거리에는 개그우먼 이경실, 오마이걸 미미, UFC 김동현 선수 등 유명 연예인들도 다녀갔다고 합니다.
호떡거리 뒤편에는 아름다운 바닷가도 있어서 날씨가 좋은 날은 해질녘 노을이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곳곳에서 달콤하고 고소한 호떡 굽는 냄새가 가득한 거리였고 매장마다 조금은 다른 방식으로 호떡을 굽는 모습을 구경하는 것도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예전에는 호떡 반죽을 손으로 하나하나 쥐어서 구웠는데 요즘에는 호떡 반죽을 만들어 주는 기계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호떡 반죽의 숙성과정은 정성껏 직접 하신다고 합니다.
호떡을 맛보기 위해서 매장 한곳을 찾아 들어갔는데 장자도 호떡거리 대부분의 매장은 아름다운 바다를 바라보며 맛있는 호떡을 맛볼 수 있습니다.
덕진공원과 가까운 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또 다른 숲 놀이터가 나타납니다.
식혜와 꿀호떡을 주문해서 맛을 봤는데 호떡이 겉은 바삭하고 달콤하고 맛있었습니다. 정말 특별한 맛의 호떡은 아니었지만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 있게 즐기는 호떡 한입은 장자도 호떡거리만의 매력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뿌링클맛 오래오맛 등 매장마다 개성 있는 호떡 메뉴들도 있어서 다음번에는 색다른 메뉴도 맛을 보고 싶었습니다.
장자도 호떡거리에는 호떡뿐만 아니라 동전빵 옛날 과자 등도 맛볼 수 있었고 고둥 같은 바닷가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들도 있었습니다.
군산 장자도 호떡거리는 해질녁 아름다운 노을이 지는 바다를 바라보며 달콤한 호떡을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였습니다. 군산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한 번쯤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글, 사진 = 김정호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
- #전북여행
- #군산호떡거리
- #장자도호떡거리
- #군산가볼만한곳
- #군산여행
- #군산먹거리
- #군산호떡
- #장자도
- #고군산도여행
- #군산맛집
- #장자도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