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민천 따라 떠나는 여행

진흥각, 블루프린트북, 르코티

제민천은 정말 감성입니다. 1년 내내 제민천 골목골목을 걸어봐도 늘 새롭고, 늘 재밌습니다. 골목엔 예술가들의 손길이 머물고, 창작활동을 하는 작업실이 제법 많아 신선함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제민천을 떠날 수가 없듯 매번 공주여행의 첫 번째 코스는 제민천변이 되어 무뎌져가는 감성을 일깨워줍니다.

공주 제민천 여행, 여기 어때?

1. 진흥각

제민천을 산책을 하다가 찜해두었던 짬뽕맛집, 진흥각을 들렸습니다. 으뜸공주맛집 진흥각은 늘 웨이팅을 해야 하고 조금만 늦으면 맛도 볼 수 없습니다. 하루에 딱 3시간의 영업시간을 고집스럽게 지켜오는 진흥각인데요, 그만큼 변함없는 맛과 서비스를 약속하기에 더 유명해지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단촐한 메뉴에 주문과 동시에 조리사시작되어 다소 시간이 소요된다지만 맛에 홀리면 잊을 수 없는 터라 줄섬을 서슴치 않게 되는지도 모릅니다. 오픈런으로 오래간만에 진흥각의 짬뽕을 맛봅니다.

면+밥메뉴로 뽕면과 밥을 동시에 맛볼 수 있어 바로 메뉴를 결정짓지 못하는 이들에겐 반가운 메뉴입니다.

슴슴하지만 걸쭉하니 깊은 맛을 자랑하는 40여 년 넘게 공주를 대표하는 짬뽕집으로 2대째 대를 이어오는 건 바로 약속입니다.

좋은 재료로 넉넉하게 정성으로 맛있게 맛을 내고 원칙을 지켜가는 진흥각의 약속 덕에 앞으로도 오랫동안 맛잇는 짬뽕맛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제법 쌀쌀해진 날씨지만 햇살이 좋아 든든하게 배가 불렀으니 좀 걸어봅니다. 졸졸졸 흐르는 물소리도 듣기 좋습니다. 보여주는 풍경이 변함없는 공주하숙마을느낌이 있지만 그 속에 조금씩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음을 한껏 느낌도 사실입니다.

공주 제민천 여행, 여기 어때?

2. 블루프린트북

그 중 하나가 바로 동네책방입니다. 작은 독립서점들이 제민천을 따라 제법 여러 군데 생겼습니다. 공주는 대형마트나 서점이 없습니다. 대신 작지만 강한, 감성가득한 책방들이 있어 조용히 차한잔 마시며 읽고 싶은 책을 읽어볼 수 있는 공간들이 많아서 제민천을 좋아하는 이유가 됩니다.

공주 제민천변의 동네책방, 블루프린트북입니다.

1층에 카페, 3층이 동네책방입니다. 제법 눈에 띄는 외관으로 이미 유명해진 곳이라 작은 책방은 내 차지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다채롭고 풍요로운 큐레이션의 서재가 마련되어 있어 맘이 먼저 액방에 갔던지라 맘먹고 오픈 시간에 맞춰갔더니 커다란 크리스마스트리가 먼저 반겨줍니다.

3층 으로 오르는 철제계단도 감성적이고 계단 위에서 바라본 주변 풍경도 너무 낭만적입니다.

작은 공간에는 벽면 활용을 잘 하여 책꽂이가 가득합니다. 작은 테이블이 둘 정도 있고, 다락이 있습니다. 나머지 부분은 모드 책꽂이가 가득했다. 커피를 마시는 작은 테이블이 있는 면을 제외하고 나머지 세 면은 모두 책으로 채워져 있었다.

쉽게 만나지 못하던 책들이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서 스페설한 여행이 되어줍니다. 마음에 드는 책을 골라 다락방에 앉아 잠시 읽어봅니다.

오랜 시간 머물 수는 없지만 잠시라도 달달하게 잔잔하게 힐링이 됩니다. 제민천 변의 새로운 명물로 자리잡은 듯 블루프린트북에서는 제민천을 바라보며 영감을 주고 맘을 흔드는 책 한권이 주는 쉼과 치유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습니다.

공주 제민천 여행, 여기 어때?

3. 르코티

제민천 변에는 저마다 의미를 둘 수 있는 크고 작은 카페들이 많습니다. 그 중 카페 르코티는 공주 제민천에 위치한 따뜻하고 포근한 가정집 느낌의 카페입니다. 산타클로스가 줄을 타고 내려오는? 모습을 보니 연말이 가까워오듯 합니다.

르코티의 에그타르트가 맛있다고 하길래 부드러운 라떼 한잔과 함께 마시고 싶었습니다.

아이보리와 우드톤의 감성적인 인테리어로 칼페 내부는 전채가 sns핫포토스팟이 될만큼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레 인테리어가 되어 있습니다.

꽁냥꽁냥하게 크리스마스트리도 세워져 있어 분위기가 훨씬 달달합니다.

우리집 창너머로 제민천을 바라보는 착각이 일만큼 제민천 뷰를 즐길 수 있어 햇살이 쏟아져들어오는 창가에 자리를 합니다.

외관부터 감성 넘쳐서 자연스레 사진을 찍게 됩니다.

너무 과하지 않으면서 깔끔한 느낌이라 더 좋습니다.

공주여행, 제민천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마치 내가 학창시절을 보낸 듯 하고, 청춘시절의 감성이 가득 있는 듯 합니다. 그래서 또 제민천으로의 여행 계획을 세워보게 됩니다.

제민천

위치 : 충남 공주시 교동

진흥각

위치 : 충남 공주시 감영길 20

운영시간 : 매일 11:00 - 14:00 / 일요일 휴무

문의 : 041-855-4458

블루프린트북

위치 : 충남 공주시 제민천1길 55

문의 : 0507-1363-6163

르코티

위치 : 충남 공주시 제민천 3길 48

운영시간 : 화-목 11:00-18:00 / 금-일 11:00 – 20:00 / 매주 월요일 휴무

문의 : 0507-1319-7365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이수이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공주 제민천 여행, 여기 어때? 진흥각, 블루프린트북, 르코티카페","source":"https://blog.naver.com/cyber_gongju/223290271403","blogName":"흥미진진 ..","blogId":"cyber_gongju","domainIdOrBlogId":"cyber_gongju","logNo":22329027140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