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경남 고성 / 고성 랜선 여행] 상족암군립공원에서 인생샷 남겨요
온라인 홍보 명예기자단 조아연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을 위해 개인생활 방역수칙을 지키며 방문해 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고성에 위치한 가볼만한 곳을 소개합니다. SNS핫플로 동굴과 바다샷을 멋지게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물때를 잘 맞추어 가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상족암 물때표를 검색하셔서 방문하시는 날짜에 물때를 잘 확인하고 방문해야 인생샷을 남길 수 있어요. 물이 차면 위험할 수 있으니 안전하게 알아보고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경상남도 고성군 하이면 덕명리 해안에 위치한 상족암군립공원은 1983년 11월10일에 군립공원으로 지정된 곳이지요. 파도에 해안지형이 육지쪽으로 들어가면서 해식애가 형성되어 생긴 굴로 자연의 신비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아이와함께 방문하기 좋은 이유중 하나는 공룡박물관이 바로 옆에 있답니다. 상족암에서 인생샷을 남기고 공룡박물관으로 가서 관람하는 코스로 여행일정을 잡으면 알차게 보낼 수 있어요.
상족암 군립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약20분정도 걸으면 동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는 길에 펼쳐진 바다와 산책로는 그야말로 힐링입니다.
드넓게 펼쳐진 바다를보니 속이 시원하게 뚫리는 기분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져서 여름철에는 편안복장과 물한병을 꼭 가지고 산책하시면 좋아요.
동굴 입구에는 예쁜 노란의자가 있었는데 여기는 포토존입니다. 너무나 멋지고 웅장한 바위 아래 노란의자가 너무 예쁘지 않나요?
상족암 바다에는 너비 24cm 길이 32cm의 작은 물웅덩이가 약250개가 있다고해요. 1982년 발견되었는데 공룡발자국으로 1999년 천연기념물 제411호로 지정되었지요. 정말 신비한 곳이에요.
1억 5천만년 전 호숫가 늪지대였던 고인데 공룡이 서식하고 발자국이 남았고 그 위 퇴적층이 쌓여 암석으로 굳어져 오늘날까지 관찰되다니 정말 신비한 곳입니다.
백악기 공룡 발자국 화석 산지로 화석의 양도 다양하고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제전마을에서 실바위까지 해안선을 따라 나타나고 있으며 약 2000여개의 공룡발자국이 발견된 곳이에요.
상족암으로 가는 길은 이정표로 잘 안내되어있어서 처음가보지만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야영장과 맥전포,병풍바위전망대와는 반대편에 위치한 곳입니다.
멋지게 인생샷을 한 장 남겨보고 다시 돌아옵니다. 경남 고성 가볼만한 곳으로 한번쯤은 바닷길도 걸어보고 공룡발자국이 발견된 곳도 거닐어보는 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상족암 뿐만 아니라 공룡발자국 화석 그리고 동화어촌체험마을에서 갯벌체험 야간횃불체험, 낚시체험, 개박이 체험등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고 오토캠핑장도 있어서 1박2일 여행코스로 알차게 즐기기에도 참 좋은 곳입니다.
▼ 고성 여행지 둘러보기 ▼
- #경상남도
- #경남
- #고성
- #상족암군립공원
- #인생샷
- #고성가볼만한곳
- #경남여행
- #공룡발자국
- #상족암
- #동굴
- #바다
- #포토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