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하늘에서 땅까지 빼곡한 편백나무의 숲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
SNS서포터즈
하늘에서 땅까지 빼곡한 편백나무의 숲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
하늘에서 땅까지 빼곡한 편백나무의 숲 사이에 이렇게 단정한 산책길이 있습니다. 힐링체험로를 걷고 있는데 이 곳은 경상남도 사천에 있는 자연휴양림입니다.
이곳의 정확한 명칭은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입니다. 이름 그대로 케이블카를 타고 각산역에서 내려 걸어갈 수도 있지만 좀 멉니다. 차를 타고 다른 입구로 찾아갈 수도 있습니다.
입장료는 어른 기준 1,000원, 숲속의 집과 산림휴양관, 야영센터 등이 아주 깨끗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숲속의 집 원룸형은 7만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숙박을 하지 않고 숲속을 느긋하게 산책하기로 했습니다. 저 늠름하고도 우아한 편백나무 아래에 누워보는 호사는 아무데서나 가질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나무는 말 그대로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습니다. 나무가 주는 이 밀도는 그 자체가 예술입니다. 나도 그 속에 한참을 서 있게 됩니다.
숲속 나무 벤치에서 얘기를 나눈다는 것은 그대로 행복입니다. 이런 숲 속에서는 마음 속의 얘기가 술술 나오고 상대의 얘기도 마음을 내려놓고 듣게 됩니다.
겨울 나무 숲속의 산책과 대화, 그리고 명상에는 사천 자연휴양림만큼 좋은 데가 없습니다.
유아들을 위한 숲 체험원이 이 안에 있습니다. 산새들을 위해 나무로 만든 새집들이 곳곳에 놓여있습니다. 지금 이곳은 알지 못하는 새들의 소리로 가득합니다.
오늘은 날씨가 따뜻한 편이지만 그래도 겨울의 오후라서 아이들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봄이 되면 새들과 아이들이 이 숲을 가득 채우겠지요. 처음으로 와 본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이었습니다.
- #사천케이블카자연휴양림
- #사천휴양림
- #사천
- #사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