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논산 탑정호 및 탑정호 출렁다리
가족, 연인들이
휴식하기 좋은
충남 논산시 가야곡면 종연리 155
대전에서 논산 가야곡 방면으로 탑정호에 가다 보면 논산 탑정호 출렁 다리 안내 표지판을 볼 수있다.
탑정호 소풍길의 입구에 위치 하고 있으며 정원으로 조성되어 있어 가족, 연인들이 휴식하기 좋은 장소
논산 청정 딸기산업 특구 상징탑이 자리잡고 향기원, 자연학습원, 들꽃원, 잔디마당, 초화원, 연꽃원, 잠자리연못, 들꽃길, 전망대, 억새길, 창포원, 수선화원 등으로 호수 둘레길이 이어진다.
논산을 대표하는 딸기등 직매장이 탑정호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한번 둘러보고 구입도 할수 있는 좋은 곳.
딸기를 주제로 아이들과 직접 체험할수 있는 딸기향 농촌 테마공원도 위치해 있어
논산하면 딸기를 빼고는 상상할수 없는 듯 논산 어느 곳을 가도 논산 딸기 홍보가 대단하다.
탑정호 주변을 상쾌한 호수 바람을 맞으며 걸을수 있도록 둘레 길도 잘 조성되어 있다.
가족과 연인등 삼삼오오 둘레길을 걸어보면 심신을 힐링 할수 있는 훌륭한 걷기 코스 입니다.
이렇게 큰 호수 주변을 즐겁게 걸을수 있게 소풍길과 출렁 다리 등을 조성하여 논산 관광의 대표 명소로
소개할 수 있어 행복합니다.
잔잔한 호수 위를 바라보고 있으면 바람이 불어도 거센 파도가 밀려오는 바다와 달리 마음의 평온함과 상념이 살아지는 기분 좋은 호흡을 할 수 있어 좋다.
탑정호 출렁다리는 동양 최대 길이의 보행 현수교로 길이가 600m에 달한다. 탑정호를 가로질러 가야곡면에서 부적면을 연결한다. 내진설계 1등급을 받은 튼튼한 다리로 몸무게 75kg 기준 약5,000명을 동시에 수용 가능하며, 초속 60m 강풍에도 견딜 수 있게 설계되었다. 다리 전체를 스크린 삼아 각양각색의 장면을 연출하는 미디어파사드 분수쇼, 150m 규모의 음악 분수 스크린에 실사 영상과 각종 글자를 표출하는 레이저쇼 등 음악과 영상이 한데 어우러진 화려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출처:위키백과)
3월이지만 꽃샘 추위의 강한 바람을 맞으며 스릴 만점의 탑정호 출렁 다리를 건너보았다.
탁 트인 호수를 보면서 상쾌한 바람과 함께 걷는 출렁 다리 걷기는 힐링 그 자체였다.
너무나 상쾌하고 기분 좋은 하루였다.
탑정호 저수지 및 둘레길 안내와 홍보를 위한 기념 행사 광고도 게시되어 있네요.
입장은 물론 무료이고 많은 관광객들이 호수 위를 걷는 듯 출렁 다리를 건너보고 주변 식당의 맛있는 음식과
전망이 좋은 카페에서 차 한잔 하면서 휴식의 시간을 보내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탑정호 출렁다리
충남 논산시 가야곡면 종연리 155
※ 탑정호 주변 관광지
- 계백장군 유적 전승지
- 백제 군사 박물관
- 돈암 서원
- 은진 관촉사 등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쓰리에스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도민리포터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 #충청남도
- #충남
- #충남도청
- #충남도민리포터
- #국내여행
- #충남여행
- #충남가볼만한곳
- #논산
- #탑정호
- #탑정호출렁다리
- #탑정호수변생태공원
- #탑정저수지
- #논산여행
- #논산여행코스
- #논산여행지
- #논산가족여행
- #논산데이트코스
- #논산여행추천
- #논산가볼만한곳
- #충청도여행
- #충청도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