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김포 걸포동 한적하게 산책하기 좋은 공원 걸포중앙공원
김포에 공원이 참 많죠. 구역도 넓다 보니 이곳저곳 가볼 만한 곳들이 다양한데,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김포 걸포동에 위치한 걸포중앙공원입니다.
근처에는 걸포북변역이 있고 김포 장릉, 라베니체 등의 김포시 유명 관광지도 가깝게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이 나름 괜찮은 곳입니다.
저는 겨울에 공원에서 한적하게 산책하는 걸 참 좋아하는데, 딱 걸포중앙공원이 그런 느낌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걸포중앙공원은 주차 공간이 두 곳 있습니다. 향교교 건너오면 있는 공원 공영주차장과 청소년수련관 있는 곳 주차장인데, 웬만하면 향교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이날 청소년수련관 쪽 주차장을 이용해 봤는데, 굉장히 협소하고 차량이 많아서 주차하기가 많이 어려웠네요.
간신히 주차를 하고 공원 산책을 시작해 봅니다. 전날 눈, 비가 많이 와서 공원이 새하얗습니다.
하늘도 쾌청하니 맑은 공기 마시며 오랜만에 걸어본 하루였는데, 이렇게 눈이나 비가 오고 난 뒤에 산책하기 가장 좋은 날씨인 것 같습니다.
모서리 쪽에도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쭉 걸어보았는데요. 이쪽은 겨울에도 푸른 소나무가 있어서 푸릇한 느낌 들고 좋았습니다. 여름에는 그늘져서 시원하게 산책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가운데에는 넓은 면적의 바닥분수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여름에 걸포중앙공원 인기가 많은데, 물놀이 시설도 잘 되어 있고 주변에 초록 초록 녹음과 함께 꽃도 볼 수 있어서 여름철 동네 물놀이 장소로 아이와 방문하기 좋습니다.
이곳 바닥분수는 올여름에 기회가 되면 방문해서 다시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변이 탁 트여있고 전체적으로 공원이 넓다 보니 답답한 느낌 없이 쾌적하게 산책하기 정말 좋았네요.
평일 점심시간에는 걸포중앙공원에 사람이 거의 없어서 혼자 조용히 걸어볼 수 있었어요.
공원 내에 연못도 꽤나 큰 규모로 조성되어 있는데요. 겨울이라 그런지 이날은 물이 없어서 허전한 느낌이 들었지만, 날씨 풀리고 봄, 여름 되면 그때의 풍경이 참 기대가 됩니다.
연못 주변으로 편하게 앉아서 쉴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데크 쪽에 깔끔하게 잘 마련되어 있다 보니 봄, 여름에는 피크닉 하러 오기에도 좋아 보였어요.
파라솔 그늘막도 있으니 한여름에는 무더위 피해서 휴식도 취할 수 있습니다.
나무가 양옆으로 쭉 펼쳐져 있는 멋진 길도 걸어봅니다. 높게 뻗어 있어서 잎이 없어도 풍치가 꽤나 좋더라고요!
여름에 초록 초록할 때, 그리고 가을에 단풍 물들었을 때 굉장히 장관일 것 같습니다. 특히나 가을 풍경이 감탄사 나올 것 같은데요. 가을에도 또다시 방문해 봐야겠습니다.
서서 타기 좋은 전통적인 느낌의 대형, 소형 그네도 있었습니다. 저기는 아이들 그네 타는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줘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약간 포토존으로 활용하기 좋은 그네였네요.
편하게 걷기 좋은 깔끔한 산책로와 휴식 취하기 좋은 의자, 테이블, 평상 등이 공원 곳곳에 잘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덕분에 걸으면서 잘 쉬기도 하고, 오랜만에 기분 좋은 나들이를 해보았습니다.
겨울에는 사실 어느 자연 명소를 가든 삭막한 분위기가 풍기는 건 어쩔 수 없는데요. 걸포중앙공원은 그래도 쉴 수 있는 공간과 주변을 전체적으로 깨끗하게 잘 관리해 놓은 덕분에 황량한 느낌이 많이 들지 않아 좋았습니다.
- #김포가볼만한곳
- #김포여행
- #김포산책
- #김포갈만한곳
- #김포걸포동
- #김포걸포중앙공원
- #걸포중앙공원
- #김포sns지원단
- #김포나들이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