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인천터미널역 뒤 숨겨진 비밀정원 중앙공원!아이와 가기 좋은 교통교육관
SNS Supporters
임 동 환
인천터미널역 쪽으로 출퇴근하시는 인천시민분들 많이 계십니다.
워낙 바쁜 현대 사회를 살아가다 보니 근처에서 분주하게 움직이는 분들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그런데, 혹시 터미널 역 뒤쪽에 잠깐 여유를 가지며 자연을 감상하기 좋은 공원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인천터미널역 뒤쪽에 마련된 중앙공원과 아이들을 위해 마련된 교통교육관을 소개해 드릴까 해요.
이곳 중앙공원은 인천시청역 쪽부터 시작해서 예술회관역을 거쳐 인천터미널역까지
매우 길게 조성되어 있어 전체적으로 보면 규모가 상당한 공원인데요.
역 지점마다 공원이 분리가 되어 있어 오늘 소개해 드리는 곳은 인천터미널역 근처의 중앙공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날 공원을 쭉 둘러보며 산책을 했는데,
곳곳에 알록달록 피어난 봄꽃과 함께
초록 초록 아주 생기 넘치게 물든 자연 풍경을 보니 정말 리프레시 되었습니다.
깔끔하게 잘 관리되고 있는 모습이라 보기 좋았습니다.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고 곳곳에 나무가 많다 보니 그늘진 곳이 많았습니다.
북적북적 소음으로 가득한 도심 바로 뒤편에는 이렇게 평온하고 유유자적한 힐링 공간이 있다는 게 놀라워요!
공원을 산책하시는 분들이 많은 편은 아니고,
이곳을 지나쳐 가시는 시민분들이 종종 보여서 여유를 만끽하며 잠깐 속세를 벗어나기 딱 좋은 공간입니다.
영산홍, 튤립, 양귀비 등 생각 외로 형형색색의 예쁜 봄꽃들이 잘 식재되어 있어 반전이었고,
산책로, 의자 등의 쉼터도 잘 마련되어 있어 산책과 휴식을 동시에 즐기기 아주 좋았던 중앙공원이었습니다.
봄바람이 포근한 5월에 방문해 보시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중앙공원을 산책하고 문학경기장역 방향으로 쭉 오면 공원 끝지점에는 어린이교통공원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곳에는 아이와 실내에서 놀기 좋은 교통교육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교통교육관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이곳에서는 어린아이들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쉽게 이해하고,
실제 상황에서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가르쳐 줍니다.
작은 모형 도로, 신호등, 횡단보도 등이 설치되어 있어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주로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 저학년까지 이용하기 좋은 교육관이었는데요.
어려서부터 교통안전 습관을 몸에 익히게 하여 사고를 미리 예방하고,
올바른 교통 문화를 심어줄 수 있어 유익한 공간이었습니다.
딱딱한 글씨만 있는 것이 아닌, 실제 도로에서 볼법한 조형물들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거리 및 영상관 등이 있어 아이들이 흥미롭게 놀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교통교육관 실내에서 체험을 한 뒤에는 실외에 있는 교통공원에서도 교통안전에 대해 배우며 뛰어놀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하시는 분들은 중앙공원, 교통공원까지 함께 이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 이 글은 미추홀구 SNS서포터즈가 직접 작성한 글로 미추홀구청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미추홀구 #어린이교통교육관 #교통공원 #중앙공원 #관교동 #인천터미널역 #산책로
- #미추홀구
- #어린이교통교육관
- #교통공원
- #중앙공원
- #관교동
- #인천터미널역
- #산책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