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
대전 유성구 원내동 공원, 분홍색 철쭉이 가득한 쉼터 '솔마루어린이공원'
대전 유성구 원내동 공원,
분홍색 철쭉이 가득한 쉼터
'솔마루어린이공원'
벚꽃이 지고 나니 다시 분홍색의 철쭉이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 주는데요, 봄이라 미세먼지로 요즘 다시 마스크를 쓰고 있지만 공기 좋은 날, 한낮에 가까운 공원에 나와 따스한 봄나들이를 즐겨보시는 건 어떠세요? 요즘 가까운 공원에는 시민을 위한 여러 가지 휴식공간이 잘 조성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유성구에 있는 솔마루어린이공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젠 어디를 둘러봐도 초록 초록한 싱그러움을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요, 더구나 가벼운 산책이나 몸을 풀 수 있는 운동기구까지 설치되어 있는 가까운 공원에도 나무마다 봄기운을 가득 느낄 수 있습니다.
공원 주변에는 예쁜 분홍색의 철쭉이 수줍게 고개를 내밀고 있는데요, 지구 온난화로 벚꽃도 일찍 피기 시작했는데 철쭉도 일찍 펴서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 주고 있습니다.
솔마루어린이공원에는 미세먼지 측정기가 있어 미세먼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미세먼지가 좋음이나 보통일 때는 마스크를 벗고 공원을 산책해도 좋습니다.
공원이용안내문도 설치되어 있는데요, 이런 안내문은 잘 읽어보지 않지만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공원이므로 서로 배려하며 잘 이용하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원을 찾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기구도 설치되어 있는데요, 바닥은 안전을 위해 부드러운 모래가 깔려있어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와도 다치지 않겠네요.
공원안에 화장실도 설치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을 위한 놀이기구도 따로 설치되어 있는데요, 이곳은 미끄럼틀이 조금 더 낮고 안전하게 설치되어 있습니다.
유아 놀이기구 옆에 있는 의자는 그냥 의자가 아닌 태양광 스마트벤치인데요, 태양광 발전 블록으로 전기를 생산하여 배터리에 저장, 휴대폰 유/무선 충전, 야간 간접조명, CI(광고) 조명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의자 옆에 휴대폰을 놓고 충전을 해보니 정말 충전이 되더라고요.
이 공원에는 솔마루 사랑채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책을 읽거나 차를 마시고 담소를 나눠도 좋습니다. 공원을 산책하다 잠시 쉬어도 좋고 앉아서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지켜보기에도 좋은데요, 옆에 진잠도서관이 있으므로 책을 빌려 와서 시원한 이곳에서 책을 읽으면 더 좋을 듯합니다.
솔마루 어린이공원 파고라 이용 유의사항도 적혀 있는데요, 쓰레기는 분리수거하고 금연구역이며 시설물 훼손 및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면 안 된다고 적혀 있습니다. 우리가 모두 다 아는 사실인데 잘 지키지 않는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산책길 옆에는 간단히 몸을 풀 수 있는 운동기구도 설치되어 있는데요, 요즘은 아이들도 이 운동기구에서 열심히 놀면서 운동을 하기도 합니다. 너무 어린아이들은 다칠 위험이 있으니 꼭 어른들이 주의해서 지켜봐 주세요.
초록색으로 변하는 봄기운을 느끼며 걷는 공원 산책길에는 여유로움이 묻어나는데요, 마스크를 벗고 느끼는 봄이 얼마 만인지 정말 반갑게 느껴집니다.
걸어가는 길마다 예쁜 꽃들도 반갑다고 인사를 하는데요, 이젠 마음 놓고 꽃향기를 맡으며 봄을 즐겨도 좋습니다.
간단한 음식을 가지고 와서 먹을 수 있는 의자와 테이블도 설치되어 있으며 소나무숲으로 걸어가는 산책길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어린이공원이지만 여러가지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공원에 가볍게 산책하는 길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도심 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조용히 걸을 수 있는데요, 가까운 어린이공원에 요즘 피는 철쭉의 아름다움도 감상하고 잠시 여유로움과 봄 향기를 느낄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봄은 점점 무르익어가고 빨리 찾아온 봄꽃도 하루가 다르게 빨리 개화하고 있는데요, 알록달록 예쁜 철쭉도 구경하고 가볍게 산책도 즐기며 여유로움을 느끼고 싶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솔마루 어린이공원을 찾아보시는 건 어떠세요?
- #대전공원
- #유성구공원
- #대전유성구공원
- #철쭉
- #대전철쭉
- #대전어린이공원
- #솔마루어린이공원
- #공원테이블
- #강아지산책
- #원내동
- #원내동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