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천산 군립공원 맛집 42년 터줏대감

전주선비식당 별미

불고기 더덕구이 정식

여름 가족 여행 명소 순창 강천산국립공원 어디까지 가봤니?

강천산 골골마다 타고 흐르는 폭포가 지나간 자리에 샘물처럼 등골 오싹한 용소가 되어 쪽빛 푸른 물을 가두고 강천호로 가는 길 내내 작은 물보라를 만들어 음이온 한도 초과 명품 힐링 여름 여행지 인정입니다.

강천산군립공원 핫 스팟 계곡 맛집에서 물놀이하고 나면 허기가 급해져 현기증이 날 지경인데요, 그럴 때는 미리 예약하고 가시면 기다리지 않아서 좋답니다.

순창 4년 여행 노하우면 순창 맛집은 손바닥 안에 있다는 것 순창군 블로그 포스팅을 보시면 아실 텐데요, 맛집 리스트를 꿰차고 있어서 언제나 든든합니다.

특히 믿고 찾는 순창 강천산군립공원 맛집 리스트에 빛나는 전주선비식당은 42년 전통 맛집으로 3대가 같이 와도 호불호 없이 모두가 만족하는 맛이어서 적극 추천합니다.

눈이 시리게 파란 하늘을 보니 남다른 먹방 텐션이 급상승 중인데요, 순창 강천산군립공원 매표소 쪽에서 바라본 맛집골목 뷰는 언제 봐도 정겹습니다.

강천산군립공원 맛집골목은 한여름 7월부터 애기단풍이 찬란한 늦가을 11월까지가 성수기라고 하지만 필자가 카메라로 본 강천산군립공원은 사계절 성수기라는 것 순창군 블로그 포스팅을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천산군립공원 맛집 전도사를 자처하다 보니 서론이 길어졌는데요, 강천산군립공원 왼쪽 입구에 한여름 여름 건강 밥상 맛집 전주선비식당이 눈에 들어오자마자 입안에 군침이 도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전주선비식당 전경입니다.

42년 전통 전주선비식당 1층은 식당 2층은 안집인데요, 강천산 뷰를 덤으로 욕심껏 들여놓은 전주선비식당 마스코트 길냥이 까미(4살)도 만날 수 있답니다.

하루 한 시간 산책하는 산책냥이 까미는 글 말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창문 밖으로 강천산 뷰가 제대로 들어오는 자리에 앉은 뒤 메뉴 고민할 것 없이 전주선비식당 별미 & 대표 메뉴인 불고기 더덕구이 정식으로 주문 완료!!

매장 내부는 보시는 것처럼 밝은 원목 테이블로 단체 손님이 오셔도 거뜬한데요, 안채 깊숙이 들어가면 100명 단체 손님도 동시에 앉을 수 있는 평상이 있어서 애기단풍이 절정으로 물들어가는 가을이면 밀려드는 손님을 감당하기가 힘들 정도라고 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씹는 식감이 남다른 불고기 더덕구이정식부터 고추 불고기정식 그리고 산채비빔밥 등 메뉴는 단출하지만 한번 먹어보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마성의 매력에 다시 돼 찾게 된다는 것은 한번 드셔보시면 바로 알게 됩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3대가 남김없이 탈탈 털어먹는 맛집 인정입니다.

씹는 식감은 물론 더덕 고유의 풍미까지 살린 불고기 더덕구이 비주얼에 현기증이 날 지경인데요, 두툼한 더덕 풍미는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듯합니다.

밑반찬 맛집은 두 번 안 물어봐도 맛집 인정인데요, 감칠맛 제대로 밥 한 그릇 뚝딱하는 꼬들빼기 장아찌부터 불고기 더덕구이 쌈으로 환상궁합 자랑하는 깻잎장아찌, 목이버섯장아찌, 담백한 다래순나물, 삼삼한 머위대 나물, 아삭아삭 고구마 순 나물 등 양푼 비빔밥 예약입니다.

비법양념 후 냉장고에서 숙성기간을 거친 뒤에 내온 불고기 더덕구이 비주얼 어떠신가요?

불고기 더덕구이 제대로 먹는 꿀팁은 말하면 입 아픈데요, 불고기는 깻잎장아찌 쌈으로 양념 더덕은 잠깐 구워서 바로 먹어도 약이 됩니다.

윤기 좌르르 검정 쌀밥 위에 불고기 더덕구이 한 점씩 올린 뒤에 양념깻잎장아찌로 감싸서 먹으면 딱 입니다.

산책냥이 까미(4살)는 방광결석으로 수술한 뒤에 회복 중인데요, 축축하고 습기가 많은 여름철에 상처 덧나지 않게 하느라 애썼지만 좀처럼 낫지 않아서 걱정이라고 하는 말씀에 걱정 두 스푼 추가입니다. 다음 방문에는 까미가 복대를 풀고 씽씽 달려가는 모습을 보고 싶고 보이차도 한잔 마시고 싶습니다.​

강천산군립공원 맛집 전주선비식당

순창군 팔덕면 강천사길 77

0507-1365-5380

{"title":"전주선비식당 별미 불고기 더덕구이 정식","source":"https://blog.naver.com/sunchang_story/223183111775","blogName":"순창군 공..","blogId":"sunchang_story","domainIdOrBlogId":"sunchang_story","logNo":22318311177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