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마산조각공원과 마산 음악관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아이들과 산책하기도 좋고, 조각공원 내 마산 음악관 관람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어 지금 겨울방학 때 다녀오기 좋은 마산 조각공원이랍니다.

주차장도 양쪽으로 마련되어 있어 자동차로 이동하시는 분들 주차 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공원이에요.

조각 공원은 규모는 크지 않지만, 곳곳에 대형 조각물들이 설치되어 있는 작은 공원인데요.

주차장 옆으로는 농구장도 있습니다.

오후 시간, 주말에는 이 곳이 아이들의 운동하는 소리로 가득 채워지는 활기찬 공간이기도 합니다.

마산 조각 공원을 쭉 두르는 곳에는 발지압 하며 걸을 수 있도록 길이 준비되어 있고요.

공원을 둘러보며 이런 다양한 조각물 찾으면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잔디밭이 넓게 펼쳐져있는 조각공원이라 아이들 킥보드나 탱탱볼 하나 들고 뛰어놀기 참 좋은 공간이지요.

정면에는 야외무대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 야외 무대는 무료로 대관 가능한 공간이라고 하니 음악관 내 들어가셔서 문의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마산음악관 답게 입구에는 피아노 건반 모양으로 바닥 장식해놓은 게 인상적이었어요.

안쪽 음악관은 누구든 무료로 관람 가능한 작은 전시관이에요.

관람 가능 시간 : 화요일-일요일 10:00~18:00 점심시간 (12:00~13:00)

창원시립마산음악관에는 이일래, 조두남, 반야월, 이수인, 김봉천 등 창원 지역에서 활동했던 음악인들이 기증한 각종 자료들을 전시함으로써 창원음악의 자산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안으로 들어서면 생각보다는 작은 공간에 이게 다야? 싶은 생각 들지만, 하나하나 살펴보다 보면 그런 생각마저 싹 사라지게 만드는 공간이에요.

입구에서 해설요청 하시면 간단하게 설명과 함께 음악관을 관람하실 수 있으니 음악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 혹은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해설 선생님의 해설과 함께 관람하시면 더 좋을 거 같아요.

안쪽에는 작은 도서관이 마련되어 있어 음악에 관한 이야기를 재밌게 만화로 만든 책부터 여러 종류의 음악 관련 도서가 있어 잠시 쉬어가며 책 읽고 갈 수도 있는 공간이랍니다.

마산 해안도로 도심 속 작은 휴식 같은 마산 조각공원과 음악관에서 의미 있는 추억 쌓아보심이 어떠실지요.

#마산음악관 #마산조각공원 #창원가볼만한곳 #창원산책 #창원공원 #창원여행 #창원시립마산음악관 #창원나들이


{"title":"마산조각공원 & 마산음악관","source":"https://blog.naver.com/cwopenspace/223029186091","blogName":"창원시 공..","blogId":"cwopenspace","domainIdOrBlogId":"cwopenspace","logNo":22302918609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