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기 김해시 SNS 서포터즈 장예희

코로나로 인해 일상이 멈추었던 힘들었던 지난 시간동안 덩달아 여러 지역문화축제도 열리지 못하였습니다.

이제 점차 일상을 회복하면서 그 간 힘들었을 시민들을 위해 김해시에서도 올해는 풍성한 가야문화축제를 준비하였는데 뜻하지 않게 비와 강풍으로 인해 열심히 준비한 프로그램들이 아쉽게도 많이 취소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축제 마지막날인 5월 7일 오후 다행히 비가 그쳐 주었고 조금이라도 가야문화축제를 즐기기 위해 길을 나서 보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도착한 곳은 '빛철테마거리' 입니다. 가야의 거리에 빛 축제 거리를 조성한 것인데요, '철든가야 빛든김해' 라는 가야문화축제의 슬로건에 맞추어 철 조형물과 아름다운 빛을 함께 연출해 놓았습니다.

철든가야 빛든김해 속으로 들어가는 문입니다.

들어가면서 보이는 다양한 빛들과 시시각각 다른 색으로 바뀌는 빛으로 인해 거리의 분위기도 달라지는 것이 참 매력적입니다.

금관가야김해 라고 적혀 있는 조명위로 큰 나무에 전구장식과 열매같은 조명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나무 옆으로 달을 베고 누워 있는 큰 달토끼가 보이는데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해 보였습니다^^

시민들도 이곳에서 연신 사진을 찍으며 달토끼를 무척 좋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시민들과 함께 하는 참여 공간도 있었습니다. 소원의 벽에 소원을 적어 걸어두는 곳인데 아이들도 고사리같은 손으로 가족의 행복과 사랑의 마음을 담아 쓴 글을 소원의 벽에 걸어 봅니다.

그리고 제가 제일 인상 깊게 본 것은 이 곳 인데요, 마치 고래가 바다에서 헤엄치는 모습을 바로 눈 앞에서 볼 수 있게 연출해 둔 곳입니다. 보자마자 고래의 모습이 너무 아름답고 마음이 웅장해지는데 한 참을 넋을 잃고 바라 보았답니다.

정말 포토존이 아닌곳이 없을 정도로 사진찍을 곳도 많고 아이들도 한 껏 신이 나서 축제를 즐기는 모습이 덩달아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파도 치는 바다의 모습은 바닷물의 색이 계속 바뀌고 특히 철썩철썩 치는 파도의 소리가 실제 같아 시민들도 마치 바다에 온 것처럼 재미있게 감상했답니다.

길마다 이어지는 아름다운 빛의 향연!

이 아름다운 길을 보지 못했다면 너무나 아쉬웠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형형색색의 빛과 음악, 영상들이 지쳐있던 마음을 참 행복하게 해주었습니다.

'빛철테마거리' 에는 특히 폐자원을 활용한 조형물들이 많이 눈에 띄었습니다. 폐자원이 단순한 폐기물이 아닌 아름다운 작품으로 탄생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 깊었답니다.

'빛철테마거리' 를 즐겁게 감상하고 나니 어느덧 '불꽃놀이' 를 할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불꽃놀이' 를 감상하기 위해서 대성동 고분군 위로 올라갑니다.

어서 빨리 아름다운 '불꽃놀이' 를 보고 싶다는 시민들의 염원이 전해졌는지 밤 9시 20분경에 드디어 '불꽃놀이' 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랜만의 가야문화축제에 온 시민들은 하늘로 펑펑 터지는 불꽃을 보며 저마다 함성을 지르고 환호를 하면서 '불꽃놀이' 를 즐기는 모습이었습니다.

시민들의 얼굴에는 형언할 수 없는 행복과 감동의 모습이 보입니다.

짧지만 강렬한 '불꽃놀이' 를 끝으로 이번 가야문화축제를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비와 강풍 때문에 많은 프로그램들이 취소되어 아쉬운 가야문화축제 였지만 '빛철테마거리' 와 '불꽃놀이' 즐기기로 아쉬운 마음을 조금이나마 달래 보았습니다.

내년에 더 풍성하고 즐길거리가 많은 가야문화축제를 기대하면서 '올 해 가야문화축제도 참 좋았다!' 라고 생각하며 가야문화축제를 기획하시고 준비하신 모든 김해시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해 봅니다^^

{"title":"가야문화축제-'빛철테마거리'와 '불꽃놀이' 즐기기","source":"https://blog.naver.com/gimhae4you/223099204488","blogName":"김해시 공..","blogId":"gimhae4you","domainIdOrBlogId":"gimhae4you","logNo":223099204488,"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