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는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촬영, 작성된 기사임을 알려드립니다.

의왕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두발로 Day 참여 후기

완연한 봄 날씨가 계속되면서 봄나들에 나서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맑고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겠는데요.

의왕시에서는 봄을 즐기며 힐링 할 수 있는 걷기 행사들이 자주 열린답니다.

저도 지난 2월 25일에 올해 첫 행사인 NH농협 경기 의왕시지부가 주최하는 두발로 Day에 참가했습니다.

두발로 Day란?

가까운 거리 걷기 생활화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 활동으로,

탄소중립 실천 의지와 ESG 경영 목표가 있는 단체, 기관, 기업이 주관·주최하여 매월 릴레이 행사로 추진되고,

우리 동네 곳곳의 명소를 함께 걸으며 다양한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진행하는 의왕시 대표 행사입니다.

2월 두발로 Day

두발로 데이 행사는 부곡체육공원에서 열렸습니다.

부곡체육공원에 들어서니 포토존이 보입니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두발로 데이(DAY)’ 인데요.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과 농협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뜻함) 실천 의지을 다지고

본격 시행에 들어간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기 위한 행사라고 합니다.

행사 입구에는 당시 날씨가 추워서 몸을 녹여줄 따뜻한 커피와 녹차등 음료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의왕시 마스코트인 느티까비와 사진도 찍을 수 있었는데 사진 찍는 아이들도 즐거워 보입니다.

이날 행사에는 500여 명의 많은 시민분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행사에 앞서서 풍물놀이 공연이 있었는데요.

너무너무 멋졌던 풍물놀이 공연! 영상으로 담아와보았습니다.

풍물놀이는 농사를 시작할 때나 추수를 할 때, 피로를 달래기 위해 마을 사람들이 모두 모여 놀던 우리 민족 고유의 놀이인 만큼 보는 내내 정말 신이 났답니다.

풍물놀이 공연이 끝난 후 간단하게 몸을 푸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걷기 전에 몸을 풀기 위해 스트레칭을 꼼꼼하게 해주었습니다.

이번 두발로데이 코스는 부곡체육공원을 출발해 산들길과 장안지구를 지나 다시 부곡체육공원으로 돌아오는 3km경로입니다.

코스를 따라 열심히 걸어보았습니다.

평소에 3km를 걸을 일이 없어서 조금 힘들었지만 기분이 엄청 상쾌하더라구요.

중간지점쯤 왔을 때 의왕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찐 옥수수를 나눠 주셨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날씨도 좋아서 걷는 내내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이번 두발로데이를 주최한 의왕시지부에서 장안지구 근처에서 지역을 대표하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주었는데요.

건강을 위한 현미쌀까지~~! 집에서 맛있게 먹어야겠습니다.

부곡체육공원으로 돌아 오면서 두발로데이 행사 참여를 끝마쳤는데요.

너무 재미있었던 하루였습니다.

걷기는 시간, 장소, 비용의 구애 없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안전한 유산소 운동입니다.

만성질환 예방과 체지방 감소, 스트레스 해소 등에도 효과적인 운동이죠.

걸으면서 건강도 챙기고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두발로 데이!

앞으로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왕시 두발로 Day 행사▼


2023 의왕시 SNS 서포터즈 시민기자단 백승탁

{"title":"의왕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두발로 Day 참여 후기!","source":"https://blog.naver.com/yesuw21/223064385292","blogName":"의왕e야기","blogId":"yesuw21","domainIdOrBlogId":"yesuw21","logNo":223064385292,"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