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인문학 뿜뿜 사천 초전공원에 홀리던 한나절 산책
SNS서포터즈
인문학 뿜뿜 사천 초전공원에 홀리던 한나절 산책
사천시 사남면 산업단지의 유일한 쉼터 역할을 하는 생활체육공원, 초전공원.
인근 주민들의 유일한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하는 곳입니다.
넓은 잔디를 둘러 싼 산책로와 생태저수지 그리고 솔숲이 잘 조성되어 있어 규모가 작지 않습니다.
2022년 4월에 찍은 초전공원 야외무대
지금 야외무대의 보수공사 한창 진행되고 있습니다.
층층계단에 앉아서 바라 보는 생태연못 뷰와 함께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기기가 한층 업그레이드 될 듯 합니다.
멋진 풍경 속의 야외무대에서는 다양한 문화행사까지 개최하여 복합문화공간으로의 역할도 아낌이 없는 곳입니다.
무엇보다도 초전공원은 남녀노소 즐기기에 최적이 장소가 아닌가 합니다.
생태저수지와 수상 테크길은 사천 핫플로 자리잡는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데크 산책로를 따라 연못을 걷는 분들이 제법 있습니다. 저수지가 커지 않아 한바퀴 휘돌며 산책하기 딱 좋은 곳입니다.
들에는 봄을 준비하는 모습이 보이고, 버드나무에는 살짝 봄물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추운 겨울을 어떻게 지냈는지 날개짓하는 오리무리들도 제법 많습니다.
지난 여름 동안 아름답게 피고졌던 연들의 깡마른 흔적들은 오리들은 안식처가 되었었나 봅니다.
수상데크길은 연못에 쭉 연결되어 있어 다양한 식물, 생물들을 조금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연못 둘레길에 조성된 정자가 핫스팟입니다.
연꽃이 필 때 가장 멋들어져 보이지만 액자뷰 속으로 들어오는 봄을 기다리는 저수지도 역시 아름답습니다. 그래서 수변산책로는 더 인기가 좋은지도 모릅니다.
나지막한 동산과 이어지는 명품 소나무 숲길.
소나무로 둘러싸인 테크 산책로를 따라 곳곳에 평상과 벤치가 산림욕을 즐기고 싶어집니다.
솔숲에 운동기구도 설치, 피크닉도 즐기며, 휴식도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최고의 보약로드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흙길이 주는 편안함과 여유가 솔 숲 산책만으로도 만끽될 것 같습니다.
초전공원 잔디운동장에는 아이들이 맘껏 뛰어 놀고 언덕 위에 정자와 인공폭포는 시원한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잔디 운동장 한편에는 햇빛을 가리기 위한 거대 차광막이 설치하고 평상을 놓고 여름 한 철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시설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사천 초전공원은 사람을 가장 먼저, 가장 많이 생각한 자연생태공원입니다.
내 집 앞 가장 가까이에서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일상을 즐길 수 있는 인문학 뿜뿜 생활체육공원입니다.
봄이 기다려지고 여름이 기대되는 초전공원.
그 매력에 또 한번 홀렸던 한나절 산책이었습니다.
- #사천시
- #사천가볼만한곳
- #사천초전공원
- #초전공원
- #사천여행
- #초전생태저수지
- #사천힐링뷰공원
- #사천여행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