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기회기자단] 다양한 먹거리, 즐길 거리 가득한 수원정자시장
수원시 장안구에 있는 정자시장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수원정자시장의 특이한 점은 아파트 단지와 주택 사이에 시장이 있다는 것입니다. 수원정자시장은 십자 모양으로 뻗어 있으며 약 150개의 점포가 운영 중입니다. 시장 내에서는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고, 가게에서 물건을 구입하거나 식사를 하게 되면 주차권을 제공합니다.
수원정자시장 입구에는 정자시장 캐릭터 '랑이'와 '누리'가 그려진 간판이 손님들을 맞이합니다. '랑이'는 사랑이라는 한자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캐릭터이고, '누리'는 정자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캐릭터입니다.
정자시장에는 생선, 과일, 옷, 문구 등 다양한 먹거리와 물건들이 있습니다.
정자시장 주차장 이용 요금은 30분에 300원, 그 후 10분마다 150원씩 추가됩니다. 정자시장에서 물건을 구매하면 주차권을 제공받으며, 주차장 이용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 옆에는 카트가 있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자시장 주차장 옆에는 공유냉장고가 있습니다. 공유냉장고란 누구나 음식물을 넣고 가져갈 수 있는 우리 동네 사랑 나눔 프로젝트입니다.
이웃과 음식나눔을 통해 정을 나누고, 버려지는 음식물을 줄여 탄소배출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공유가능한 음식은 채소 및 식재료, 과일, 반찬류, 통조림 등 가공품 등이며, 공유 불가한 것은 유통기한 잔여일이 2일 이내의 음식물과 주류, 건강보조식품, 불량식품 등입니다.
9월 2일(토) 정자시장 공영주차장에서 '어린이 피크닉 사생대회'가 열립니다. 체험 프로그램과 사생대회, 공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운영될 예정입니다.
- #수원정자시장
- #전통시장
- #경기지역화폐
- #수원공유냉장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