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안성 하면 안성탕면이지! <내 입에 안성맞춤> 안성탕면 전시
안녕하세요.
안성시 SNS 시민 기자단 임중빈입니다!
안성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무엇일까요? 열에 다섯은 안성탕면이 가장 먼저 얘기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유독 경기도 안성시를 찾으면 당연히 안성탕면의 고장에 왔구나 하는 생각을 먼저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가끔은 안성탕면이 정말 안성시의 이름을 따서 한 것인지 다른 의미가 있는 것인지 그 역사 궁금해지기도 하는데요.
오늘 다녀온 전시는 이런 의문을 가지셨던 분들 혹은 라면에 조금 진심이다 하시는 분들이 보면 좋은 기획 전시입니다. [내 입에 안성맞춤] 특별전은 안성탕면 탄생 40주년을 맞아 안성맞춤박물관에서 기획된 전시입니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안성탕면의 탄생 배경과 농심이 안성이 지어진 이유 등 우리나라 라면의 역사 전반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전시장에 들어서면 익숙한 너구리 캐릭터도 눈에 띄고, 어딘지 모르게 편안한 색상에 라면이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와 있다는 생각을 새삼 느끼게 해줍니다. 소고기 맛 스프개발에 진심이었던 당시 농심은 안성에 스프전문공장을 만들고 너구리, 안성탕면, 신라면 등을 출시하였는데요. 안성이 서울과도 가까우면서 농촌과도 인접해 있으니 가장 적합한 지역으로 선정된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우시장으로 유명했던 지역이다 보니 소고기 육수를 만드는 데 적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전시를 보면서 느낀 점이지만 처음 라면의 역사는 쌀 부족 문제를 겪던 60~70년대 분식을 장려하면서 번지기 시작하였는데, 현재의 라면은 짜파구리, 불닭볶음면 등 세계 속에 존재하고 있으니 라면의 역사가 곧 한국 경제의 역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꽤 재미있고, 꽤 익숙하고, 꽤 흥미로운 전시였습니다. 전시는 내년 8월까지 길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무료로 진행되는 전시인 만큼 한 번쯤 라면의 역사 속으로 시간을 내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안성 #안성시 #블로그기자단 #안성탕면 #내입에안성맞춤 #안성탕면전시회 #안성맞춤박물관 #안성가볼만한곳
- #안성
- #안성시
- #블로그기자단
- #안성탕면
- #내입에안성맞춤
- #안성탕면전시회
- #안성맞춤박물관
- #안성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