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끼다시가 잘 나오는

영등동 횟집 두 곳


일교차가 크고 청명한 하늘이 보이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입니다. 선선하고 쌀쌀한 가을이 찾아오면 저는 개인적으로 자연스럽게 다른 때보다 식욕이 조금 더 생기고, 회 등 해산물이 먹고 싶어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끼다시가 잘 나오는 익산 영등동 횟집 두 곳을 소개해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독도수산”과 “도시바다”입니다.

첫 번째로 영등동 술집거리 골목을 오랫동안 지키고 있는 “독도수산” 먼저 가보겠습니다.

<독도수산>

주소 : 전북 익산시 하나로11길 32-12

영업시간 : 매일 16:00~24:00

전화번호 : 010-2200-0622

안으로 들어가면 익숙하면서 친근하고 편한 분위기의 넓은 크기 내부가 나옵니다. 홀에 테이블 여러 개가 있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신발을 벗고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좌식 자리가 있어요. 테이블이 많고 룸 자리도 있기에 가족 모임 또는 회식 장소로도 괜찮은 곳이고, 연말에 가까워질수록 많은 사람으로 꽉 채워지는 곳이에요!

메뉴는 랍스타, 대게, 킹크랩, 광어회, 우럭회, 모듬회, 회정식, 세꼬시, 물회, 새우 소금구이 등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이 있고 와서 먹을 수도 있으며 전 메뉴 포장, 배달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자리 곳곳에는 손님들을 위해 일회용 앞치마가 준비돼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직원분들을 부르지 않고 직접 편하게 가져다 쓰시면 돼요.

저는 가족들과 포장해서 집에서 먹기 위해 스끼다시를 포함한 광어+우럭(대) 4인을 포장했어요. 밑반찬이 포함되면 가격이 조금 더 비싸지는데 저희는 이것저것 다 즐기고 싶어서 이렇게 주문했답니다.

기본 음식으로 새우, 연어, 소라, 오징어, 상추, 백김치, 튀김, 초밥용 밥 등이 있었고 직접 가서 먹으면 더 많은 스끼다시를 즐길 수 있어서 더 좋지만, 이 정도여도 충분하고 다 맛있는 것만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메인 음식인 양 많은 광어+우럭을 먹어봤는데 둘 다 신선한 건 기본이었고 광어는 부드러우면서 쫀득한 식감이며, 우럭은 광어에 비해서 살이 좀 더 찰지면서 쫄깃쫄깃하니 둘 다 다른 식감과 맛, 매력이라 골라 먹는 재미가 있어요.

상추, 깻잎 등 채소에 회와 쌈장, 마늘을 올려 쌈을 싸서 먹기도 하고 간이 돼 있는 초밥용 밥 위에 와사비와 회를 올려 셀프로 초밥을 만들어 먹기도 했는데 회 자체가 맛있으니 어떻게 먹어도 당연히 맛있었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즐겨 먹을 수 있으니 색다르고 좋았어요.

“독도수산”을 뒤로하고 이번엔 예전부터 푸짐한 밑반찬이 나오기로 입소문이 자자한 익산 횟집 “도시바다”를 소개해볼게요.

<도시바다>

주소 : 전북 익산시 하나로11길 19, 1층

영업시간 : 15:00~24:00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 063-831-9972

지금 위치로 이사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내부는 엄청 깔끔하면서 테이블이 많이 있었고, 엄청 넓은 크기에 가장 안쪽에는 프라이빗한 룸 자리도 있어요. 저희는 6시쯤 방문했는데도 이미 많은 사람으로 시끌벅적했는데 유명한 곳이 확실히 맞아요.

메뉴는 간단하게 회 종류는 세꼬시광어, 우럭이 있고 산낙지, 멍게, 게불, 해삼 등 해산물과 소주, 맥주, 음료수가 있어요. 모든 음식은 국내산 재료로 사용하고 있기에 맘 편히 안심하고 먹을 수 있기에 더 좋네요.

저희는 광어+우럭 4인(대)으로 주문했고 직원분께서 문어, 해삼, 멍게, 과메기, 산낙지, 튀김, 생선, 콘치즈. 낙지호롱이 등 스끼다시를 한 상 가득 차려주셨어요. 나중에는 음식을 더 놓을 자리가 없을 정도로 정말 끝없이 나와서 다들 놀랐고 감탄했어요. 이러니 많은 분들이 찾겠죠?

기본 음식을 하나씩 먹으면서 가볍게 술 한잔하며 이야기하고 있으니 메인 음식인 회가 나와 먹었는데 부드럽고, 싱싱하고, 쫄깃쫄깃하니 너무 맛있어서 젓가락을 멈출 수 없는 맛이었어요.

회를 한참 먹으며 이야기하고 있는데 초무침, 얼린 감, 가리비+전복+새우찜 등 끝난 줄 알았던 스끼다시가 더 나와서 이것저것 먹을 게 많아서 손과 입이 바쁠 정도였어요. 푸짐한 것도 푸짐한 거지만 어쩜 이렇게 다 맛있는 것만 나오는지 몰라요!

부지런히 다 먹고 마지막으로 칼칼하고 매콤한 매운탕을 시켜서 국물도 먹고 남은 회를 매운탕 안에 넣어 샤브샤브로 먹기도 하며 배부르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이렇게 스끼다시가 잘 나오고 신선한 회를 먹을 수 있는 익산 영등동 횟집 두 곳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에 몸보신 겸 해산물과 다양한 음식을 먹으러 소중한 사람들과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글, 사진 = 이예빈 기자

익산이 더 궁금하다면 Click↘↙

#익산맛집 #익산맛집추천 #익산횟집 #익산독도수산 #독도수산 #익산도시바다 #익산도시바다횟집 #도시바다횟집 #2023익산방문의해

{"title":"스끼다시가 잘 나오는 익산 횟집 “독도수산, 도시바다”","source":"https://blog.naver.com/hiksanin/223234024358","blogName":"익산시 공..","blogId":"hiksanin","domainIdOrBlogId":"hiksanin","logNo":22323402435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