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봄이면 전국 각지에서 창원 경화역의 벚꽃을 보기 위하여

상춘객이 모여드는 경화역 공원이 사계절 찾아오는 관광객을 위하여

기차 전시관 내부에 새로운 LED 미디어 파사드를 오픈하였습니다.

경화역 공원 무료 주차장에 주차 후에 보이는 경화역 공원 사인은 봄이 아니더라도 이곳을 찾는 관광객에게 기대하게 만듭니다.

기찻길 옆 오솔길에는 소나무 아래 맥문동이 자라나 아주 예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러한 맥문동이 있는 모습도 그냥 지나치기 어려운 풍경이랍니다.

전국을 누비던 새마을호 열차가 이제 이곳 경화역에서 쉼을 가지며 경화역 공원을 찾는 이들에게 시원한 쉼터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새마을호로 오르는 계단을 따라 오르면 객차 2개가 전시실로 꾸며져 있는데 먼저 오른쪽 객차 공간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현재 이 객차는 경화역 창원시 홍보관으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내부에는 창원의 역사와 주요 사진들이 갤러리 형식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삼국시대, 통일신라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 일제강점기, 해방 이후의 중요 순간들을 시대순으로 정리하여 놓아 창원의 지나온 역사를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게 하였답니다.

옛 경화역 사진과 기차표도 전시되어 있는데요.

벚꽃이 피어난 경화역에 정차해 있는 옛 기차의 모습은 지금의 기차와는 많이 외관이 다른 모습입니다.

창원시 대표 관광지를 일반 전시 방법이 아닌 무언가 입체적인 느낌의 연출기법으로 알리고 있는데요.

더욱더 관심을 잘 받게 될 안내판의 모습에 시선이 집중됩니다.

그리고 맨 안쪽에 LED 미디어 파사드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또 하나의 특징은 평면 디스플레이가 아니라 'U' 자형으로 휘어진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더욱 관심을 집중하게 만듭니다.

여기 영상은 경화동 강제 이주 역사를 시작으로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상영하고 있는데요.

증기기관차에서 새마을호까지의 기차가 달리면서 변화하는 모습을 담아 집중도가 높답니다.

그리고 주변의 풍경이 화사한 벚꽃이 피어난 모습으로 변화하는데요.

암울했던 일제강점기를 벗어나 새로운 희망으로 달려 나가는 진해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람이 사는 시골 기찻길 마을의 모습인데요.

기찻길 옆 오막살이 우리 아기 잘도 잔다는 노래가 흥얼거려지는 순간입니다.

벚꽃이 화사하게 피어난 옛 진해시를 가로지르는 증기기관차,

이제 새로운 희망만이 기관차의 앞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진해 경화역 기차 전시관 LED 미디어 파사드는 커브드 디스플레이의 특성을 잘 살려 이 모습은 기관차가 실감이 나게 달려 나가는 모습으로 보여주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시대가 바뀌어 새마을호 열차가 되어 달려오는 열차의 모습은 순간 감동을 하게 만듭니다.

저녁노을을 받으며 달려오는 새마을호 열차는 암울했었던 지난 과거를 잊게 하고 따스한 감정으로 우리에게 다가옵니다.

진해 경화역으로 들어오는 새마을호 열차는 우리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에 충분합니다.

LED 미디어 파사드를 보는 동안 가슴이 따뜻해지는 경험을 하게 되는데요.

여러분도 이곳에서 따뜻한 경험을 하여보시기를 바랍니다.

이제 다음 열차 칸으로 옮겨보았는데요.

이곳은 경화역 군항제 홍보관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진해 군항제 벚꽃 명소를 입체 갤러리 형식으로 만들어 더욱 알아보기 쉽게 만들어 놓았는데요.

여기에 나와 있는 벚꽃 명소를 다 돌아보는 것도 즐거운 여행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진해 군항 문화 탐방길 안내가 있는데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는 관광프로그램으로 09:30, 13:30, 15:30 진행하며

군항문화탐방실 055)548-2835~6으로 신청하면 된답니다.

내부에 경남문화관광캠페인 창원과 관련한 홍보영상이 계속 상영되고 있는데요.

이 영상을 통해서 잘 몰랐던 창원 관광지에 대해서 잘 알 수 있게 된답니다.

도서관이 있어 여기 앉아 새마을호 열차 안에서 읽는 독서의 느낌도 가져볼 수 있답니다.

이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경화역 기차 전시관,

조금 전 보았던 미디어 파사드의 영향으로 증기기관차를 타고 100년 전의 세계에서 현실의 세계로 돌아온 듯한 느낌이 들 수 있답니다.

경화역 공원에는 여러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아주 좋은데요.

즐거운 추억을 남기기 좋은 경화역 공원의 모습이랍니다.

창원 시내버스를 타면 하차하는 곳에 있는 경화역 공원 입구의 모습입니다.

출입 게이트 위로 새마을호 열차가 다니고 그 아래로 시원한 경관 분수가 가동되고 있어 이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하여집니다.

창원 여행에서 가볼 만한 경화역 공원

새롭게 준비한 기차 전시관 내부의 LED 미디어 파사드를 관람하시고 여행의 즐거움을 여러분도 함께 누려보시면 좋겠습니다.

#진해경화역 #경화역공원 #경화역 #미디어파사드 #창원가볼만한곳 #창원여행 #창원관광 #진해여행 #기차전시관 #진해데이트 #새마을호열차


{"title":"창원 가볼 만한 곳 경화역 공원 기차 전시관 LED 미디어 파사드","source":"https://blog.naver.com/cwopenspace/223180981292","blogName":"창원시 공..","blogId":"cwopenspace","domainIdOrBlogId":"cwopenspace","logNo":22318098129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