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엘레강서 2기 발대식 현장, 열심히 활동할게요!
안녕하세요 엘레강서 2기 김보경입니다.
엘레강서1기를 우연히 알게 되어 2기에는 꼭 하고 싶어서 엘레강서2기 서포터즈 모집을 기다렸어요.
“부산광역시 강서구 SNS 서포터즈 엘레강서 2기 모집”
지원서를 작성하고 발표일 날 솔직히 긴장이 되더라고요.
꼭 하고 싶었기에 결과 문자가 올 때까지 두근두근했습니다.
그러다 오후에 문자가 와서 보았더니 제가 엘레강서2기 블로그 분야 서포터즈로 뽑혔어요.
정말 하고 싶었던 만큼 기분이 엄청 좋았습니다.
각 지자체마다 요즘은 SNS 서포터즈를 모집하여 구정에 관련된 정보들을 홍보하기 위해 모집을 매년 진행하고 있어요.
엘레강서란?
부산광역시 강서구청에서 위촉하여 활동기간 1년 동안 블로그 포스팅, 숏폼 동영상, 동영상 제작, 카드 뉴스 4분야에
소수의 인원이 뽑혀서 다양한 방식으로 SNS로 대외 활동을 하면서
강서구에서 일어나는 관련된 정보와 소식들을 주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해 주고 참여할 수 있는 역할을 하는 SNS 서포터즈입니다.
저는 블로그 분야로 1년 동안 활동을 하게 되었고
활동 기간은 2023년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엘레강서 2기 발대식
최근에 엘레강서2기 발대식을 하였습니다.
1기 때와는 달리 부산 강서구청이 아닌 강서구 비아조카페에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간단히 브런치도 먹으면서 편안한 분위기에 발대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두근거림과 설렘으로 도착!
강서구 비아조카페 별관 건물 1층을 대관을 하여 엘레강서 2기 발대식이 진행되었고
도착하여 발대식 현장에 문을 열어보니 이미 도착하셔서 구청 관계자분들이 준비를 다 해놓으셨어요.
긴장한 마음으로 도착하신 분들과 인사를 나누고 안내해 주신 대로 자리에 앉았어요.
이름 순서대로 자리를 미리 세팅해 주셨고 제가 처음이었습니다.
구청장님이 도착하시고 순서대로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구청장님께 위촉장을 받았습니다.
진행하기로 했던 방식이 있었지만 구청장님이 편하게 진행하자고 해주셔서 긴장이 조금 풀리면서 편하게 진행이 되었어요.
총 10명의 엘레강서님중에 한 분이 참석하지 못하셔서 아쉬웠어요.
각 테이블마다 개인 자리에 활동 안내문, 명찰, 물 준비가 되어있었어요.
위촉장 전달, 단체사진 촬영 등 발대식 행사를 끝으로 구청장님의 인사말씀이 있으셨는데
이른 아침에 구청장님은 일정을 다녀오신 후라 바쁘신데도 발대식에 와주셔서 영광이었습니다.
말씀하시는 동안 앞으로 강서구가 어떻게 발전이 되어갈지 방향성에 대해서 말씀해 주셨고
그리고 조금 더 빠른 정보를 얻은 것 같아 엘레강서하길 잘했단 생각도 들었습니다.
음식들이 하나씩 나오기 시작했고 다 같이 브런치 타임을 가졌습니다.
샐러드, 피자, 커피, 베이커리가 나왔고 각 테이블마다 구청 담당자님과
엘레강서님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구청장님이 어색하지 않게 편하게 분위기를 만들어 주셔서 긴장감도 내려놓을 수 있었고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1년 동안 열심히 활동해야겠다는 다짐을 하였습니다.
강서구청 방문기념품으로 쌀과 낙동산 김을 받아왔는데요.
강서구의 구정구호가 적힌 쇼핑백 안에 가락동 명물 황금햇쌀과 송정동 낙동산 김이에요.
저는 결혼하면서 강서구 명지에 거주를 하게 되어 이렇게 강서구에 특산물이 있는지 처음 알았어요.
앞으로 엘레강서 활동을 하면서 곳곳에 숨은 정보들을 많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서구는 매달 주제를 담당자님이 전달해 주신다고 해요.
정해주시는 주제를 해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하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담당자님과 상의 후 자유주제로 진행해도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연령대도 다양하고 저처럼 아기 키우는 주부, 직장인 등
강서구에 거주하고 있는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각 분야에 한 달에 1건씩 1인 취재로 하는 거라 부담 없이 할 수 있어요.
이번 3월 콘텐츠는 자유주제라 저는 엘레강서 2기 발대식을 포스팅해보았어요.
4월에는 어떤 주제가 나올지 기대가 되는데요.
올 한해 동안 앞으로 제가 엘레강서로 활동하는 모습 많이 보러 와주시고 응원도 부탁드리겠습니다.
강서구청 공식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소식들이 올라오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