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전
[해랑] 2025 해운대 스퀘어 개막식 현장 스케치
안녕하세요.
해랑 12기 현진입니다.
부산의 새로운 랜드마크, 해운대 스퀘어 개막식 현장 다녀왔습니다.
부산 해운대 새로운 야간 랜드마크 소개해 드릴게요.
해운대스퀘어
행사개요
일시: 6월 20일 20:00 ~21:00(비+강한 바람 속에 시작된 특별한 개막식)
장소: 해운대해수욕장 바로 앞 해운대 스퀘어
주요 이벤트: 그랜드 조선 부산의 미디어 오픈 점등식을 겸한 야간 랜드마크 공개
해운대해수욕장과 바다를 배경으로 한 해운대 스퀘어는
대형 스크린과 조명 설치로 관광객과 지역 시민 모두의 기대를 한 몸에 받는 새로운 명소입니다.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 앞, 바로 바다를 바라보며 앉을 수 있는 개방형 광장으로, 주민과 여행객 모두에게 새로운 즐길 거리와 인증사진 포인트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해운대여행명소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클 것 같아요.
디스플레이높이 약 8m, 폭 20m 규모의 초대형 스크린으로, 조선 그랜드 호텔 외벽과 연계된 조명 효과와 바닷소리와 어우러진 공간음향까지 포인트인 해운대스퀘어 입니다.
현장포인트
강풍과 비 속 여덟 시에 오프닝 세리머니가 예정되어 있었으나, 8시10분 조금 늦게 행사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날씨 악화에도 불구하고 공식 행사가 진행됐고, 운영진과 관객 모두의 열정을 보여주는 순간이었어요.
특히 점등 순간이 강렬하게 기억에 남는데요.
기상상황이 좋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인파들이 해운대스퀘어 점등식을 보기위해 점등시간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바다와 어우러진 영상이 스크린을 가득 채우며, 웅장한 박수와 환호가 터져 나왔습니다.
안전한 행사진행을 위해 궂은날씨에도 경찰분들이 계속해서 동선안내를 도와주셨습니다.
부산지역 주민에게는 매일 저녁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동네 이벤트 공간이,
부산여행객 에게는 해운대해수욕장, 조선 그랜드호텔과 연계된 야간 산책 코스가,
해운대 방문인증 SNS 인증샷 명소가 하나더 생겨나는 순간이었습니다.
개막 전후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바로 스퀘어로 이동 가능했고,
스크린 정면 좌석이나 뒤쪽에서 바다와 함께 배경으로 담으면 인생샷 건지기 좋습니다!
인증샷 찐 꿀팁
스퀘어 정면 → 해변 뒷편 테이블 → 테라스 앞라인
시간대 추천
19:30~ 야간 조명 + 해안 데크 조명 덕분에 로맨틱 감성뿜뿜
- #해운대해수욕장
- #해운대가볼만한곳